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4월 선거 놓고 문희상-천정배 묘한 신경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 정영철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이 30일 신당 합류 가능성이 제기되는 천정배 전 장관과 회동했다.

문 위원장이 중진과의 개별 면담을 해온 터지만 이번 만남은 사실상 천 전 장관의 탈당을 만류하는 자리였다.

문 위원장은 "천 전 장관과 당의 미래를 걱정하는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전당대회 이후 당의 정체성과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한 것"이라며 "신당이나 탈당과 관련된 이야기는 전혀 나누지 않았다"고 말했다.

당 개혁에 대해 평소 강조해온 천 전 장관이 자신의 소신을 다시 한번 밝힌 것으로 보인다.

문 위원장은 또 "(천 전 장관은) 한번도 (탈당) 전력이 없고 당이 고비 고비에 놓였을 때마다 중심에서 당을 지켜분 분"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천 전 장관의 4월 보궐선거 출마 가능성에 대해선 "꼭 (선거에) 나와야 하는 이유가 생기지 않는 한 지금은 생각이 전혀 없는 것처럼 말씀하시더라"면서 "'나오려면 다음 선거에 나오지 왜 보궐(선거)에 나오냐'고도 하셨는데 실제로 뜻이 없어 보였다"고 전했다.

하지만 천 전 장관은 "선거 관련해선 얘기가 오간게 없다"며 문 위원장 발언과 온도차이를 보였다.

그는 "그저 밥만 먹으면서 환담하는 자리였다"면서 "비대위원장은 곧 임기가 끝나시는데 선거에 대해 미리 나간다 안나간다 얘기할 필요가 없지 않느냐"고 말했다.

이에 따라 천 전 장관의 탈당 여부를 놓고 당분간 줄다리기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steel@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