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난 비정한 아버지"… 눈물 흘린 이완구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들 공개검증 마음 아파"

이완구 총리 후보자는 29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사무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눈물을 흘렸다. 병역 의혹이 제기된 차남이 이날 오후 신체 공개검증을 받을 것임을 알리면서였다.

이 후보자는 "국민께 기본적으로 죄송한 마음이 든다"고 하다가 울컥한 듯 "장가도 안 간 자식의 신체 부위를 공개하면서까지 내가 비정한 아버지가 됐나, 가족을 이렇게까지 해서… 이것이 공직의 길인가 회의가 든다"고 말했다. 부동산 투기 등 의혹을 가리킨 듯 "제가 65세 평생 그렇게 속이며 살아오지 않았다"고도 했다.

이날 이 후보자의 차남은 혼자 취재진 앞에서 고개를 숙였고, 바지를 걷어 무릎에 박힌 철심을 만져보게도 했다. 이를 보고받은 이 후보자는 평소보다 빨리 귀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의 한 측근은 "오늘같은 (슬픈) 얼굴은 처음 봤다"고 전했다.

이 후보자는 오랜 공직 생활에서 주변 관리를 깨끗이 해왔다고 자부해왔다. 충남도지사 재임 시 장남을 대외비로 결혼시켰고, 부친상 때도 부의금을 일절 받지 않았으며, 친인척의 각종 청탁도 거부했다고 한다. 그러나 총리 후보 지명 뒤 언론과 야당을 통해 의혹이 커지며 공격을 받게 되자 자긍심에 상처를 입었다는 것이다.



[정시행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