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피해야할 식습관, 각종 성인병과 피부질환에서 벗어나려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스포츠투데이]현대인들은 각종 성인병부터 피부질환까지 크고 작은 질병의 위협을 받고 있다. 서구화된 식습관이나 불규칙한 생활패턴은 이러한 질병을 키우는데 큰 원인을 제공한다.

최근 세계보건기구는 암 발생 요인 가운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식습관이라고 밝혔다. 식습관이 흡연이나 유전보다 암 발생과 상관관계가 더 높다는 셈이다.

식단표를 짜지 않고 닥치는 대로 먹는 습관을 들이면 건강에 좋지 않다. 배가 고프면 몸에 좋은 음식을 먹게 되기 보다는 과자나 초콜릿 등 몸에 좋지 않은 간식을 주로 먹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식단표를 짜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주말이 되면 그 다음 1주일 간의 식단계획을 세우고 통곡물, 콩, 닭가슴살, 과일, 요거트 등 몸에 좋은 음식을 미리 사놓는다.

또 대부분의 사람들은 물을 잘 마시지 않는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 이 또한 피해야 할 식습관이다. 목이 마를 때 물을 마시지 않으면 우리 몸은 갈증을 허기로 착각해 밥을 먹으라고 지시하게 된다.

하루에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가 빨라지고 몸 자체 칼로리 소비가 촉진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피부미용과 척추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또 많이 알려진대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사 대신 인스턴트 음식을 먹거나 야식, 카페인의 과도한 섭취는 삼가해야 한다.

choihong21@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