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남규리가 챔피언 먹은 ‘철권 7’ 어떤 게임이길래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가수 겸 배우 남규리(31·싸이더스 HQ)가 28일 서울 강남구 서초동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게임의 전설 철권 7 왕의 귀한’ 행사에서 세계 챔피언인 프로게이머 배재민(31) 선수를 꺾으면서 철권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경향신문

소니의 플레이스테에션3 버전으로 출시된 철권


철권은 남코사의 대전 격투 게임이다. 1994년 12월 9일 아케이드 게임으로 첫선을 보였고, 1995년 3월 31일에는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으로 발매되었다. 남코는 반다이 남코 홀딩스의 자회사로 게임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일본 기업이다.

철권 게임에서 등장하는 캐릭터는 요시미츠, 니나 윌리엄스, 카즈야 미시마, 폴 피닉스 등이 있다 .여기서 주인공은 카즈야 미시마로 게임 속 등장하는 헤이하치 미시마의 아들이다. 카즈야와 헤이하치는 ‘미시마 가문’ 을 두고 적대 관계에 있다.

경향신문

철권은 미시마 가문의 갈등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왼쪽은 헤이하치 오른쪽은 그의 아들 카즈야.


철권의 특징은 ‘10단 콤보’다. 10단 콤보는 철권의 타격 기술의 한 종류로 펀치와 킥 버튼을 연사해 구사할 수 있다. 하지만 이 같은 기술을 구사하기 위해서는 매우 복잡한 조작이 필요해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한 때 ‘정복하고 싶은 공격 기술’로 화제를 뿌렸다.10단 콤보는 이런 배경으로 유명해져 각종 게임 공략 잡지에서 특집판으로 다루기도 했다.

한편 남규리가 세계 세계 챔피언인 프로게이머 배 선수를 상대로 승리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누리꾼들은 “남규리 진짜 고수였네”, “철권7 남규리 잘 어울린다”, “오랜만에 철권이나 해볼까”, “노량진 오락실 철권 대회 요즘도 있나”, “철권 7 남규리? ”와 같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비즈앤라이프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