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백화점 '재고 털자'…역대 최대 규모 '명품 할인전'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김민기 기자 = 불황에 해외 유명 브랜드의 판매가 저조하자 백화점들이 역대 최대 규모의 할인행사를 벌인다.

롯데백화점은 29일부터 본점 에비뉴엘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8개 점포에서 '제13회 해외명품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다. 22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1500억원 물량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2월5일과 6일에는 본점 9층 행사장과 소공동 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7일과 8일에는 9층 행사장에서만 행사를 진행한다. 호텔 행사장에는 에트로, 멀버리, 마이클코어스, 폴스미스, 훌라, 겐조 등 명품잡화와 의류를 전개하고 행사장에는 프리미엄 패딩과 모피,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전개할 예정이다.

본점 행사에서는 에트로, 멀버리, 마이클코어스 등 주요 잡화브랜드와 더불어 프리미엄슈즈 및 프리미엄 패딩∙모피 상품군을 강화했다. 프리미엄슈즈의 경우 스튜어츠와이트먼, 라꼴렉시옹 등 총 25개 브랜드와 에르노, CMFR, 노비스, 줄리아나테조 등 총15개의 프리미엄 패딩∙모피 브랜드가 처음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또 파라점퍼스, 노비스, 바이에토르, 필립플레인, 맥케이지 등 총 40여개 브랜드는 롯데백화점에서만 단독으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에비뉴엘 월드타워점은 다음달 12일부터 15일까지 잠실점은 다음달 27일부터 3월2일까지 진행하는 등 전국 8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김지은 롯데백화점 해외패션부문장은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겨울 시즌오프 행사 이후 명품 브랜드의 재고 수량이 전년과 비교해 평균 30% 이상 늘었다"며 "재고 소진과 더불어 소비 심리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최대규모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도 3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해외 유명 수입 브랜드 파격 할인 행사에 들어간다.

현대백화점은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에서 총 35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현대 수입 남성 대전'을 연다. 3일 뒤인 5일부터 8일까지 총 75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현대 해외 패션 대전'을 잇따라 진행한다.

행사 물량이 800억원 규모다. 지난해 8월 행사 대비 두 배 정도 증가했고 11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와 달리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에서 동시에 전개한다. 수입 남성·여성 잡화와 의류를 행사를 나눠서 진행한다.

30일부터 열리는 '현대 수입 남성 대전'에서는 폴스미스, 란스미어, 산드로 옴므 등 수입 남성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40~60% 저렴하게 선보인다. 본점의 경우 남성 마니아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꼼데가르송'이 행사에 처음 참여한다.

다음달 5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현대 해외 패션 대전'에는 멀버리·에트로·파비아나필리피·무이·아르마니꼴레지오니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고 최대 80% 저렴하게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점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들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본점은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편집숍인 분더샵 여성, 분더샵 남성, 분더샵클래식, 분더샵앤컴퍼니, 분주니어, 마이분, 트리니티, 슈컬렉션, 핸드백컬렉션, 블루핏에서 선보이고 있는 모든 브랜드가 참여한다.

신세계 단독 브랜드인 3.1필립림, 요지야마모토, 페이, 피에르아르디, 로베르끌레제리 등도 동참한다. 또 아르마르꼴레지오니, 조르지오 아르마니, 엠포리오 아르마니, 알렉산더왕 등 전통 명품브랜드들도 참여한다.

강남점에서는 다음달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기존 정통브랜드들과 신세계 단독 명품 브랜드들이 행사에 함께 한다.

명품 편집숍과 단독브랜드는 물론, 정통 명품 브랜드부터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까지 역대 최대인 350여개 명품 브랜드가 강남점에서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편집숍 브랜드들은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됐다. 신세계 단독 브랜드들의 인기상품들도 40~6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조르지오아르마니, 아르마니꼴레지오니, 멀버리, 에트로, 질샌더, 마르니, 돌체앤가바나 등 정통 명품 브랜드들은 40%에서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했다.

알렉산더왕, 알렉산더맥퀸, 마틴마르지엘라, 닐바렛, 자딕앤볼테르, 비비안웨스트우드, 폴스미스 등 최신 트렌드로 인기몰이 중인 컨템포러리 브랜드들도 40~60% 할인된 가격으로 행사에 나선다.

km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