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단독] 이완구, 초등 동창이 산 땅을…의문의 '차남 땅'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그런데 이 후보자의 장인이 분당 땅을 사들인 날, 후보자의 초등학교 동창이 바로 옆 토지를 샀습니다. 그 땅은 다시 1년 뒤 후보자의 장모에게 팔렸습니다. 결과적으로 차남에게 증여된 토지가 동창 땅이었다는 건데요. 후보자는 그 과정을 몰랐다는 듯한 해명을 내놨는데, 과연 그럴까하는 의문이 제기됩니다.

조익신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2011년 이완구 총리 후보자 차남에게 증여된 성남시 분당의 땅.

두 필지가 구분 없이 나란히 붙어있습니다.

하나는 이 후보자 장인이 2000년 6월 29일 사들였고, 다른 하나는 2001년 7월 이 후보자 장모가 사들였습니다.

장모에게 땅을 판 사람은 강모 씨.

강씨는 JTBC 취재 결과, 충청향우회 서울 모 지역 연합회장으로, 이 후보자와 충남 홍성에서 같은 초등학교를 다닌 사이였습니다.

또, 강씨가 이 땅을 맨 처음 산 시점도 2000년 6월 29일로, 이 후보자 장인이 옆 필지 땅을 매입한 때와 정확히 일치합니다.

분당 땅을 이 후보자 장인과 강씨가 같은 날에 사들인 셈인데, 이 후보자가 그 과정을 몰랐을지 의문이 드는 대목입니다.

앞서 이 후보자는 장인과 장모의 토지 매입에 관여하지 않았다는 듯한 취지의 해명을 내놨습니다.

[이완구 총리 후보자 : (장인이) 외국에 의사로 계시다가 노후에 전원생활을 하시겠다고 해서 내 것도 아니고 처가쪽 것이니까 했는데, 그래서 사셨겠죠?]

JTBC는 강씨의 해명을 듣기 위해 수차례 통화를 시도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습니다.

조익신 기자

JTBC, DramaHouse & J Content Hub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