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與 6곳 조직위원장 내정…중구 지상욱·수원갑 박종희(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성북갑 정태근, 마포갑 강승규, 부천원미갑 이음재, 청원 오성균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류미나 기자 = 새누리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는 27일 여의도 당사에서 회의를 열어 서울 중구 조직위원장에 지상욱 전 자유선진당 대변인을 선발하는 등 공석인 6곳의 조직위원장을 내정했다.

경기 수원갑은 박종희 전 의원, 서울 성북갑은 정태근 전 의원, 서울 마포갑은 강승규 전 의원, 경기 부천 원미갑은 이음재 전 도의원, 충북 청원은 오성균 전 한나라당 충북도당위원장이 낙점을 받았다.

가장 관심을 끌었던 서울 중구에선 배우 심은하씨 남편으로도 유명한 지 전 대변인이 민현주(비례) 의원을 눌렀다. 민 의원은 문정림(비례) 의원과 단일화를 이루고 여성 후보 가산점(여론조사 점수에 15% 가산)도 받았으나 고배를 마셨다.

경기 수원갑에선 서청원 최고위원의 비서실장 역할을 해 온 박 전 의원이 김상민(비례) 의원을 제치고 조직위원장에 내정됐다. 서울 마포갑에서도 강 전 의원이 황인자(비례) 의원을 눌렀다.

2대 1의 경쟁률로 진행된 이번 조직위원장 선발전에선 현역 비례대표 의원들이 차기 총선의 지역구 공천을 염두에 두고 도전했으나 모두 탈락했다. 대신 지역구 관리에 오랫동안 공을 들인 전직 의원들이 대거 조직위원장 자리를 꿰차게 됐다.

조강특위는 지난 19~25일 당원 및 주민을 상대로 한 전화 여론조사 점수와 이보다 앞서 서류심사·면접·현장실사 등으로 매긴 다면평가 점수를 6대 4의 비율로 반영해 조직위원장을 뽑았다.

조강특위 위원인 강석호 제1사무부총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다면평가에 따른 우열이 여론조사로 뒤집힌 곳이 있느냐는 질문에 "그런 부분은 없었던 것 같다"고 답했다.

조강특위는 이번 조직위원장 내정 결과를 오는 29일 당 최고위원회의에 보고할 예정이다. 강 제1사무부총장은 "최고위원들께 보고 드려도 별 하자가 없을 것"이라며 무난히 확정될 것으로 예상했다.

zheng@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