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식당 종업원에 횡포.. 통쾌한 응징 가한 매너녀 누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최근 ‘땅콩회항’부터 시작해 ‘주차장 모녀 사건’, ‘대전 음식점 사건’ 등 계속해서 ‘갑질 횡포’가 사회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갑질하는 가해자에게 통쾌한 ‘한방’을 날리는 의문의 ‘매너남’, ‘매너녀’ 영상이 온라인에 등장해 누리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화제의 세 영상은 ‘주차장 모녀 사건’을 생각나게 하는 백화점 주차장과 ‘땅콩회항’을 연상케 하는 기내사건 그리고 ‘대전 음식점 사건’을 생각나게 하는 식당에서 일어난 사건을 담고 있다.

먼저 백화점 주차장을 배경으로 하는 영상은 VIP고객으로 보이는 아빠와 아들이 주차요원에게 거센 항의를 하며 시작된다. 급기야 이들은 주차요원을 무릎을 꿇리고 물병으로 머리를 내리치며 발로 차는 등 거친 폭력을 행사한다. 이 때 지나가던 ‘매너 있는’ 한 여성이 주차요원에게 다가가 손을 내민다. 횡포를 부리던 부자는 ‘매너녀’에게 폭력을 행사하려 하지만 오히려 그녀의 화려한 돌려차기에 제압 당한다. 이 매너녀는 마지막까지 주차요원들을 일으켜 세우는 등 매너있는 모습을 보였다.

식당에서 일어난 갑질 사건 영상도 덩달아 화제가 되고 있다. 영상은 한 식당에서 3명의 건장한 남성들이 주문한 메뉴가 나오자마자 음식을 뒤엎으며 시작된다. 그리고 연이어 남성들은 종업원을 불러 땅에 떨어진 음식을 얼굴에 들이밀며 먹으라고 강요 하는 등 종업원에게 다시 접시와 음식을 던지는 횡포를 부린다. 이때 어디선가 갑자기 의문의 매너녀가 나타나 갑질횡포를 부리는 남성들을 발차기로 순식간에 제압한다. 남성들이 매너녀의 발차기에 일제히 나가 떨어지는 모습이 담겨있는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통쾌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 다른 영상에서는 기내 서비스에 불만을 가진 비즈니스 승객이 승무원에게 항의를 한다. 승객은 음식을 승무원을 향해 던지고, 승무원의 뺨을 내려치며 폭언과 폭행을 행사한다. 이때 뒷자리에 앉아 있던 한 ‘매너남’이 갑질 승객을 가로막는다. 갑질 승객의 경호원으로 보이는 일행이 매너남을 저지하려 하지만 매너남이 휘두른 우산과 화려한 돌려차기에 경호원들은 제압당한다. 매너남은 쓰러져 있는 승무원을 일으켜 준 뒤 자리로 돌아갔다.

갑질에 대한 통쾌한 응징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내 속까지 후련하다”, “영상 대박! 완전 통쾌하다!”, “갑질하는 사람들은 저렇게 응징을 당해야 돼!”라며 공감하고 있다.

동시에 안하무인의 ‘갑질’에 용기있게 맞선 응징 영상 출처에 대해 누리꾼들의 궁금증도 증폭되고 있다. 영상 속 매너녀와 매너남은 ‘주차장 응징 매너녀’, ‘식당 응징 매너녀’, ‘비행기 응징 매너남’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상황. 현재 화제의 영상은 온라인 상에서 ‘통쾌한 응징 영상’, ‘갑질의 최후’라는 이름으로 이슈를 불러 일으키며 급속도로 퍼져나가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