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중앙대 학생들도 '성추행' 교수 반발…징계 서명운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학생 400여명 이상 참여…학교 본부 측에 제출 예정

뉴스1

고려대 반성폭력연대회의 학생들이 지난 11일 오후 서울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학교 타이거플라자 앞에서 고려대학교 공대 이모 교수의 대학원 성추행 사건에 대한 학내구성원들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4.12.11/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서울=뉴스1) 김수완 기자 = 교수들의 잇단 성추행 의혹으로 대학가가 홍역을 앓고 있는 가운데 중앙대학교 학생들도 성추행 교수 징계를 위한 서명운동을 진행하는 등 집단 반발에 나섰다.

중앙대 성평등위원회는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성추행 의혹으로 학내 인권센터의 조사를 받은 A교수에 대한 징계를 요구하는 서명운동을 진행했다.

앞서 중앙대 본부 측은 재학생을 상대로 3차례에 걸쳐 성추행을 했다는 의혹으로 조사를 받고 있는 A교수의 사표 처리를 유예하면서 강의를 계속 진행하게 해 한 차례 논란을 불러 일으킨 바 있다.

이번 서명운동에서 성평등위원회 측이 요구한 것은 ▲A교수의 공식적인 사과문 발표 ▲제대로 조치를 취하지 않았던 중앙대 본부 측의 사과문 발표 ▲사표 처리 중단 및 징계 ▲구체적인 재발방지 대책 마련 등이다.

서명운동 나흘차인 지난 17일까지 총 400여명 학생들이 서명운동에 참여했다.

성평등위원회는 결과가 취합되는 대로 이를 중앙대 본부 측에 제출할 예정이다.

또 중앙대 중앙운영위원회도 역시 중앙대 본부 측과 A교수의 사과를 요구하면서 "이같은 사건 발생시 이번처럼 징계를 미루거나 징계 처리 없이 사표를 수리하는 일이 다시는 없을 것을 약속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당초 중앙대 본부 측은 A교수에게 계속 강의를 맡긴 이유에 대해 "학생들의 수업권을 보장해줘야 하는데 대체할 사람이 없기 때문"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2학기 수업이 모두 끝난 22일 현재까지도 중앙대 본부 측은 A교수에 대한 징계 등 후속 절차에 착수하고 있지 않은 상태다.

앞서 지난 22일 서울대 본부 측은 학생 다수 성추행 의혹이 불거진 끝에 결국 구속기소까지 당한 수리과학부 K모(53)교수에 대해 직위해제 등 학내 절차를 진행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그런데 이에 앞서 K교수가 제출한 사표를 수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가 학내 반발이 거세지자 사표 수리를 거부하고 진상조사, 징계 등 조치를 취하겠다며 기존 입장을 뒤집은 바 있다.

또 고려대의 경우 자신이 지도하는 대학원생을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고 있는 공과대학 이모 교수의 사표를 수리하는 바람에 학내 구성원들의 거센 반발에 부딪히고 있다.

이같은 논란 끝에 교육부는 지난 10일 전국 모든 대학에 공문을 보내 "성범죄를 일으킨 교수가 스스로 학교를 그만둘 수 없게 학칙을 개정하라"고 권고하기도 했다.

abilitykl@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