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켐프·고든 잘 팔았다' LAD 우승확률 '껑충↑' 단독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e뉴스 정재호 기자] 지난 윈터미팅 기간 동안 트레이드 폭풍을 몰아쳤던 앤드루 프리드먼(38·LA다저스) 운영사장의 과감한 결단에 미국 라스베가스 도박사들이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22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가스에 기반을 둔 미 최대 베팅업체 ‘보바다 스포츠북’에 따르면 윈터미팅 후 최근 실시된 베팅에서 다저스가 내년 월드시리즈(WS) 우승확률 13-2로 전체 단독 1위를 거머쥐었다.

이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지난 5년간 3번째 WS 우승으로 막을 내린 ‘2014 WS’ 직후 진행된 예측베팅 때의 15-2(워싱턴 내셔널스와 동률1위)보다 상승한 수치다.

퍼센티지로는 2개월 만에 13.3%에서 15.4%로 껑충 뛰었다.

다저스의 우승확률 15.4%는 보스턴 레드삭스가 패권을 거머쥔 2013년 WS 이후 나온 ‘7:1(14.3%)’보다도 높은 결과여서 프리드먼 체제 이후 확 달라진 다저스 호에 쏟아지는 라스베가스 현지 도박사들의 기대가 남다르다는 걸 나타내고 있다.

다시 말해 ‘맷 켐프(30·샌디에고 파드레스)와 디 고든(26·마이애미 말린스), 대니 해런(34·말린스), 브라이언 윌슨(32)’ 등을 대거 팔거나 포기한 프리드먼 이하 파한 자이디(37·다저스) 단장의 휘하부대가 일을 아주 잘했다는 뜻이다.

이데일리

프리드먼이 이끄는 다저스 수뇌 진은 윈터미팅 종료를 앞두고 불과 24시간 만에 6번의 번개 같은 거래로 17명의 선수들을 움직인 바 있다.

상당한 재정적 손해(연봉보전 약 6000만달러)를 감수하면서 몇몇 선수들을 과감하게 정리했고 그 자리를 검증된 베테랑과 젊은 유망주들로 채웠다.

이에 대해 프리드먼 사장은 “이제 다저스는 재능 있는 선수들을 모집하는 것이 아닌 아주 제 기능을 하는 선수들로 구성된 야구팀을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비싼 몸값의 FA선수들을 끌어 모으기보다 자체적으로 키워 내거나 몸값에 걸맞은 실력의 팀-플레이어들로 클럽하우스를 재편하겠다는 의지를 명확히 했다.

제 기능을 하는 팀플레이어의 경우 새로 영입된 ‘지미 롤린스(36·다저스), 하위 켄드릭(31·다저스), 야스마니 그란달(26·다저스), 브랜든 맥카티(31·다저스), 브렛 앤더슨(26·다저스)’ 등을 일컫는다.

한편 다저스에 이은 우승확률 2위 구단은 LA 에인절스로 8-1(12.5%)을 찍었다. 계속해서 ‘워싱턴(9-1), 보스턴과 디트로이트 타이거스(12-1)’ 등으로 ‘톱5’가 구성됐다.

라스베가스 유명 도박사들이 ‘LA 찬가’를 합창하는 사이 ‘뉴욕의 한 지붕 두 가족’ 뉴욕 양키스와 뉴욕 메츠는 각각 25-1(4%)로 멀어져 체면을 구겼다. 비교적 활발하게 움직인 양키스는 다저스와 반대로 지난 WS 직후의 22-1(4.55%)보다 더 떨어졌다.

현지 도박사들은 양키스가 전력보강을 제대로 못한 걸로 판단하고 있다는 게 구체적인 수치로 드러났다.

94승(68패)으로 2년 연속 내셔널리그(NL) 서부지구 우승을 차지한 데 만족하지 않고 불과 두 달 만에 ‘고비용저효율’에서 ‘저비용고효율’ 모드로 화끈하게 갈아탄 프리드먼 호가 1988년 이후 27년만의 다저스 우승을 첫해 곧바로 실현시킬 수 있을지 외부에서 돈을 건 내기만큼은 가장 가까이 다가서 있다.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