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그라비올라, 암세포 죽이는 착한 식물 ‘효능 어디까지야?’ 항암제 보다 무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그라비올라

암세포를 없앤다는 열대식물 그라비올라 약초가 소개돼 화제다.

지난 11일 방송된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는 겨울철 면역력을 높여주는 천연약초인 그라비올라, 명월초, 스태비아 등이 소개되며 관심을 모았다.

이중에서도 그라비올라는 브라질·베트남 등 열대 또는 열대 우림지역에서 자생하는 다년생 초목류로, 잎과 열매에 약용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돼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그라비올라의 아노나신이라는 성분이 암세포의 영양공급 통로를 차단해 암세포의 자멸사를 유도해 '신이 내려준 열대 식물'이라고까지 불린다. 각종 용종과 암세포를 파괴하는 효능이 현존 항암제보다 1만 배 이상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그라비올라는 아토피 등의 피부질환에도 효과가 있다. 그라비올라 잎을 빻아 생즙을 만들어 피부질환이 있는 곳에 바르면 강력한 항균,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어느 정도 부작용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라비올라를 대랑으로 복용할 경우 복통, 설사, 구토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온라인편집부 news@fnnews.com

☞ 공식 SNS계정 [페이스북] [트위터] | ☞ 파이낸셜뉴스 [PC웹] [모바일웹] | ☞ 패밀리사이트 [부산파이낸셜뉴스] [fn아이포커스] [fn아트]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