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넥스트, 故 신해철 유작 공개…음악으로 추억하다 [SBS 가요대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BN스타 안성은 기자] SBS 가요대전에서 故 신해철의 유작이 공개됐다.

2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SBS 가요대전-슈퍼5(이하 가요대전)이 진행됐다.

이날 故 신해철의 생전 모습이 담긴 영상이 화면을 통해 흘러나왔다. 이어 무대에 오른 것은 그가 속했던 그룹 넥스트(N.EX.T)의 멤버들이었다.

넥스트 멤버들은 ‘리얼 월드’(Real World)를 열창하며 고인을 추억했다. ‘리얼 월드’에서는 고인의 목소리가 함께 흘러나오며 감동을 더했다.

이어 ‘그대에게’가 흘러나왔다. 이에 객석에 앉아있던 후배 가수들 역시 일동 기립, 고인을 추모했다.

MBN



한편 이번 ‘가요대전’에서는 2006년을 끝으로 폐지됐던 시상식이 8년 만에 부활한다. SBS 측은 공정한 수상을 위해 객관적인 지표를 중심으로 시상을 진행한다고 강조했다. 후배 가수들과 마지막 무대를 꾸미는 서태지와 태양과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는 제프 베넷 등 볼거리도 화려하다.

수상 부문은 신인상, 남녀가수상, 남녀그룹상, 글로벌 스타상, 베스트밴드상, 음원상, 앨범상, TOP10상 등 총 10개 부문이다. 투피엠(2PM) 닉쿤, 위너 송민호, 인피니트 엘, 비원에이포(B1A4) 바로, 씨엔블루 정용화로 이뤄진 럭키보이즈와 배우 송지효가 MC를 맡았다.

사진=2014SBS가요대전 캡처
안성은 기자 900918a@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