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22연승’ 레알 마드리드, 산로렌소 2-0 격파…클럽월드컵 최초 정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스페인 명문클럽 레알 마드리드가 첫 FIFA 클럽월드컵 정상을 차지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21일 새벽 4시 30분(이하 한국시간) 모로코 마라카슈에서 벌어진 2014 FIFA 클럽 월드컵 결승전에서 전반 37분 터진 세르히오 라모스의 결승골과 후반 6분 가레스 베일의 추가골에 힘입어 아르헨티나 클럽 산 로렌소를 2-0으로 격파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레알 마드리드는 클럽월드컵 첫 정상을 차지하는 기쁨을 누렸다. 스페인 클럽이 우승한 것은 지난 2009년과 2011년의 바르셀로나 이후 레알 마드리드가 처음이다. 레알 마드리드는 2000년 초대 대회에서 4위를 차지한 것이 최고성적이었다.

클럽 월드컵은 대륙별 클럽 최강자들이 붙어 우승을 가리는 대회로 지난 2000년 창설됐다. 오세아니아 대표와 주최국 리그 챔피언이 플레이오프를 치러 8강에 합류한다. 8강에는 AFC(아시아) 챔피언, 플레이오프 승자, CAF(아프리카) 챔피언, CONCACAF(북중미) 챔피언이 붙는다. 여기서 이긴 두 팀이 준결승에서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챔피언(남미), UEFA(유럽) 챔피언과 붙어 결승진출을 다투게 된다.

한편 앞서 벌어진 3,4위전에서는 뉴질랜드의 오클랜드 시티가 멕시코의 크루스 아술과 전후반 1-1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4-2로 이기고 3위를 차지했다.

레알마드리드 클럽 월드컵 우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레알마드리드 클럽 월드컵 우승, 최초라서 더욱 의미있네요", "레알마드리드 클럽 월드컵 우승, 세계 클럽월드컵 최강자네요", "레알마드리드 클럽 월드컵 우승, 역시", "레알마드리드 클럽 월드컵 우승, 최고네요"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이투데이/온라인뉴스팀 기자(onlin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배국남닷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