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與, 새정치聯 '종북숙주' 책임론 강공…'비선정국' 반전 시도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 통진당 세력 신당창당? 용납할 수 없어"

"새정치聯, 국회 정상화하고 법안처리 협력해야" 압박

뉴스1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19일 헌법재판소의 통합진보당 해산결정에 따라 통진당의 정당 등록을 말소하고 이를 공고했다. 이날 밤 경기도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고게시판에 한 시민이 공고문을 읽고 있다. © News1 김영진 기자


(서울=뉴스1) 김영신 기자 = 새누리당은 20일 통합진보당 해산과 관련해 새정치민주연합의 '종북숙주' 책임론을 거듭 강조했다. 또한 부분적으로 국회 의사일정을 거부 중인 새정치연합에 "국회를 정상화하고 민생·경제 입법에 동참하라"고 촉구했다.

이른바 '비선 실세' 의혹보고서 파문으로 수세에 몰렸던 새누리당에서는 통진당 해산을 기점으로 새정치연합을 압박해 국정동력을 회복하겠다는 기조가 읽힌다.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뉴스1과 전화통화에서 "어제 헌법재판소의 결정으로 통진당은 종북세력임이 증명됐다"며 "선거 때 오로지 선거에 이기기 위해 종북세력과 조건없이 '무조건 연대'했던 새정치연합의 정치적 책임이 가볍지 않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새정치연합은 앞으로 있을 선거에서 '묻지마식 연대'로 국민 여론을 호도하거나 우리 헌법질서를 훼손하는 일을 만들어선 안된다"고 밝혔다.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 역시 전화통화에서 "오늘날의 통진당을 만드는 데 가장 도움을 준 주체가 새정치연합"이라며 "새정치연합은 과거 선거 때 '승리를 위해서 악마와도 손을 잡겠다'며 야권연대를 해 결국 종북세력, 국가전복세력에게도 손을 내밀어 의회에 불러들였다"고 지적했다.

김 수석부대표는 이어 "종북세력, 대한민국 적대세력이 정치세력으로 등장해 대한민국 체제를 무너뜨리려는 상황을 초래한 데 대해 새정치연합은 책임의식을 느껴야한다"며 "우리 국민은 오로지 선거만을 생각하고 국가 안위는 생각치 않는 새정치연합의 정치행태를 아주 비판적으로 지켜보고 있음을 직시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새누리당은 구 통진당 소속 전직 의원들이 새로운 진보정당 창당 계획을 밝힌 데 대해서는 "용납할 수 없다"고 맹성토했다.

김 대변인은 "헌재로부터 북한식 사회주의를 추구하고 우리 헌법과 국가 공동체에 위협이 된다는 결정을 받은 이들이 새로운 정당을 만드는 것은 있을 수 없다"며 "자유민주주의와 우리 헌법을 훼손하려는 또 다른 정치세력일 뿐"이라고 말했다.

김 수석부대표도 "구 통진당 세력이 어떻게 요리조리 억지로 신당을 만든다 한들, 그것은 법상 금지된 대체정당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새누리당은 그러면서 임시국회 정상화를 통한 민생·경제활성화 법안 처리의 필요성을 거듭 역설했다.

김 대변인은 "정치권이 이제부터 해야할 일은 자유민주주의와 국가 공동체를 수호하면서 경제를 살려 국민 행복을 실현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국회가 민생안정과 경제살리기 법안들을 처리해 정치가 국민 전체의 통합·안정을 위해 존재함을 증명해야한다"고 했다.

김 수석부대표는 비선파문과 관련해 야당이 요구하는 운영위 소집 등 핵심 쟁점과 관련, 오는 22일 안규백 새정치연합 원내수석부대표와 회동을 갖고 '일괄타결' 하겠다고 밝혔다.

eriwhat@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