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김준호 회사 공금 횡령한 김우종 공동대표, 누군가 봤더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준호


김준호 회사 공금 횡령한 김우종 공동대표, 누군가 봤더니…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개그맨 김준호(38)가 경영하는 매니지먼트사 코코엔터테인먼트에서 공동대표가 거액의 회사 공금을 횡령해 잠적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코코엔터테인먼트가 18일 김준호와 함께 공동대표를 맡은 김우종이 이달 초 수억원의 회사 공금을 빼내 잠적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로 인해 연기자들과 직원들의 급여가 지급되지 못한 상태다. 이후 주요 주주들, 계열사, 직원, 연기자들에 대한 정확한 피해 규모를 파악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김우종 공동대표가 횡령한 공금에는 소속 개그맨의 출연료가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공금을 횡령한 김우종 공동대표는 전직 회계사로 계열사 코코에프앤비가 전개하던 외식업체 제시카키친의 대표도 겸임했다.

김우종 공동대표는 해당 식당이 실적 악화로 문을 닫고 난 뒤 금전적으로 어려움을 겪으면서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코코엔터테인먼트에는 대표 김준호 외에도 개그맨 이국주(28)와 김지민(30), 김준현(34) 등 40여명이 소속돼 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준호 코코엔터테인먼트 김우종, 충격" "김준호 코코엔터테인먼트 김우종, 횡령이라니" "김준호 코코엔터테인먼트 김우종, 어떻게 이런 일이" "김준호 코코엔터테인먼트 김우종, 안타깝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