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푸틴 대통령 열애 인정? "이성과 보내는 시간 있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62)이 자신을 둘러싼 열애설에 대해 인정하는 듯한 발언을 해 관심이 모이고 있다.

18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모스크바에서 열린 한 공식행사 자리에서 기자로부터 "이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있느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말할 수 있다"고 답했다.

하지만 그 대상이 누구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푸틴 대통령은 "이혼한 지 1년이 채 지나지 않은 현재 연인과 만난 지 1년이 조금 넘었으며, 좋은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러시아 정부는 아직 공식적인 입장을 발표하지 않고 있다.

푸틴 대통령은 지난 4월 30년간 함께 살았던 승무원 출신의 부인 류드밀라 푸티나와 이혼했다. 당시 언론들은 푸틴의 새 연인으로 31세 연하의 리듬체조 선수 알리나 카바예바를 지목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2008년 러시아의 한 타블로이드 신문은 푸틴 대통령이 이혼하고 카바예바와 결혼할 계획이라고 보도해 화제가 되기도 했고, 카바예바가 푸틴 대통령의 아들을 낳았다는 소문도 있었다. 그러나 푸틴 대통령은 "모두가 사실이 아니다"라며 부인한 바 있다.

카바예바는 2004년 아테네올림픽 금메달리스트로서 여당인 통합러시아당 하원의원을 지내다 지난 9월 사임했다. 이후 러시아 최대 민간 언론사인 내셔널미디어 그룹의 회장으로 선임됐다.

푸틴은 전 부인 류드밀라와의 관계에 대해서 "우리는 여전히 매우 좋은 친구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만나기도 한다. 특별히 아이들 이야기를 꺼내지는 않는다"고 전한 바 있다.

kjy1184@fnnews.com 김주연 기자


☞ 공식 SNS계정 [페이스북] [트위터] | ☞ 파이낸셜뉴스 [PC웹] [모바일웹] | ☞ 패밀리사이트 [부산파이낸셜뉴스] [fn아이포커스] [fn아트]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