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160만명 단지 시작...영웅, iOS 버전 정식 론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고용준 기자] 네시삼십삼분은 18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썸에이지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영웅 for Kakao(이하 영웅)'의 iOS 버전을 애플 앱스토어에 론칭했다고 밝혔다.

'영웅'은 각기 다른 시대에 흩어져 있던 영웅들이 차원의 균열 의해 한 시공간에 빨려 들어가게 되고, 영웅들은 그곳에서 절대 악의 군주와 한판 승부를 벌인다는 시나리오로 진행된다. 이 게임에는 판타지 캐릭터는 물론 이순신, 관우, 황비홍, 무하마드 알리 등 8등신의 실존 영웅이 총 260여 종 등장해 이용자의 상상력과 추억 샘을 자극한다.

지난 11월 18일 구글플레이에 출시된 '영웅 for Kakao'는 출시 3일 만에 인기 1위, 매출 10위를 달성하고 최고 매출 2위를 기록했다. 또 출시 28일째 누적 매출 100억과 16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올해 하반기 최고의 모바일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영웅' iOS 버전 론칭은 이용자들이 가장 바랐던 업데이트 중 하나다. 이번 iOS 버전 론칭을 통해 아이폰 이용자들에게는 '영웅'의 방대한 콘텐츠를 접할 기회를, 기존 유저들에게는 게임의 저변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출시 한 달 동안 개발사 썸에이지는 '영웅'에 신규 영웅을 추가하는 한편, 이용자들이 공식 카페를 통해 바라는 수정, 추가 사항을 지속해서 업데이트했다. 이번 iOS 버전 업데이트 이후에는 길드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소태환 4:33 대표는 "’영웅 for Kakao’ iOS 버전은 애초 예정된 업데이트 일정을 앞당길 정도로 유저들의 요청이 뜨거웠다. 내년에는 길드 콘텐츠를 시작으로, 즐길 거리를 끊임없이 제공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scrapper@osen.co.kr

[요지경세상 펀&펀][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