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TV조선] 美 '블랙프라이데이' 쇼핑 광풍… 난투극 소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중 최대의 세일 기간인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이 시작되면서 미국 전역에서 평소 염두에 뒀던 제품들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붙잡으려는 소비자들간에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미국소매협회는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중 쇼핑객이 무려 1억 400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다음은 TV조선 보도 원문. - 해당 기사에 대한 TV조선 동영상 보기



[앵커]
최대 연말 세일 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되면서 미 전역이 쇼핑열기로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물건을 차지하려는 쇼핑객들이 인산인해를 이루면서 서로 몸싸움을 벌이다 경찰에 연행되는 소동까지 벌어졌습니다.

김지아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른 새벽, 백화점 문이 열리자마자 고객들이 밀려들어옵니다.

20만원짜리 TV를 발견한 쇼핑객들이 몸싸움을 벌이고, 끝내 경찰까지 등장합니다. 또다른 상점에선 속옷 사재기에 나선 여성들이 아예 폭력까지 휘두르며 난투극을 벌입니다.

뉴욕 시민
"미친 것 같지만 백화점에 오려고 새벽 4시에 일어났습니다. "

미국내 최대 쇼핑 대목인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백화점과 소매업체 등 곳곳에서 최대 90%까지 할인 행사가 이어졌고,

매장 밖까지 긴 줄이 이어졌습니다. 다행히 지난해처럼 큰 사고 소식은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객이 크게 늘어난데다, 퍼거슨 사태로 블랙프라이데이 불매 운동까지 빠르게 확산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편 미국소매협회는 올해 11월~12월 소매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1%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이번 블랙프라이데이 쇼핑객이 1억 4천만 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했습니다.

TV조선 김지아입니다.

[TV조선 김지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