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하태경 "진보당 폭력혁명 교재"…진보당 "허위날조"

댓글 10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이귀원 임형섭 기자 = 헌법재판소의 통합진보당(진보당)에 대한 위헌정당 해산심판 선고를 앞두고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이 27일 북한의 주체사상에 기반을 둔 폭력혁명 노선을 교육하는 진보당의 지하 활동가조직 교육자료를 입수했다며 이를 공개했다.

진보당은 그러나 "그런 교재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다"면서 "허위날조, 거짓말"이라고 반박하고 나서 논란이 일고 있다.

하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영남지역의 진보당 지하 핵심활동가 교육교재라면서 226쪽짜리 '활동가를 위한 실전운동론'이라는 문건을 공개했다.

문건은 "우리 사상의 혁명이론은 '사람이 모든 것의 주인이며, 모든 것을 결정한다'는 새로운 철학적 원리에 기초하여 사람, 인민대중을 중심에 놓고 혁명의 합법칙성을 밝히고 있다"고 기술하고 있다.

"혁명의 주인은 인민대중이며 인민대중 속에 들어가 그들을 교양하고 조직동원해야 혁명에서 승리할 수 있다"고도 적시돼 있다.

하 의원은 이들 내용은 북한의 주체사상 총서나 노동당 강령과 내용이 유사하다고 주장했다.

문건에서는 "현시기는 혁명의 준비기이며, 현시기의 과업은 혁명역량의 보호, 보존, 축적, 성장이다. 결정적 시기에 무장투쟁과 전민항쟁을 통해 혁명이 일어난다"고 적고 있다.

또 주 타도대상이 "미 제국주의 세력"이라고 밝히고, "특히 새누리당과 같은 반동적 정치집단은 혁명의 전취목표인 자주적 민주정부 수립에 있어서도 반드시 타도해야 할 대상"이라고 기술했다.

이어 "무장투쟁과 전민항쟁이 아닌 선거를 통해 정권을 획득하려는 선거혁명을 경계해야 한다"면서 "설령 선거에서 승리해 집권한다고 해도 칠레의 아옌데 정권처럼 제국주의반동세력의 무력과 공세 앞에 혁명은 좌절되고 만다"면서 무장투쟁과 전민항쟁을 강조했다.

하 의원은 "이 자료로 폭력혁명이 진보당의 노선이 아니라는 진보당의 주장은 부정된다"면서 "지역에서 또 다른 진보당 당원들이 비밀 혁명 대중조직 활동을 하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진보당 홍성규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에서 "하 의원이 정체불명의 책자 하나를 내놓더니 막무가내로 진보당 핵심 활동가 비밀교육 교재라고 주장하고 있다"면서 "진보당에는 비밀교육 교재라는 것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다. 모두 허위 날조이며 거짓말"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모든 당원교육은 당내 교육위원회를 통해 공식적으로 이뤄진다"면서 "하 의원은 정체불명의 책자가 진보당과 연관되었다는 근거부터 명확하게 제시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 대변인은 또 "하 의원은 법적인 조치까지 포함해 그 책임을 엄중하게 져야 할 것임을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lkw777@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