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김무성 "새정치연합 공무원연금 개혁안 썩 좋다"…어떤 내용이길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무성 "새정치연합 공무원연금 개혁안 썩 좋다"…어떤 내용이길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김무성 의원이 새정치민주연합에게 공무원연금 개혁안 발의를 촉구했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새정치민주연합의 공무원연금 개혁안과 관련해 "이 정도 안이라면 썩 좋은 안이라고 생각한다. 야당안을 빨리 발의해 국회 상임위에서 (여당 안과) 같이 심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새누리당 안과 비교해보면 재직 공무원의 경우 받는 돈은 거의 동일하고 내는 돈은 새누리당이 제시한 10%보다 낮은 9%, 연금수급액은 5년 동결하고 수급개시도 점진적으로 65세로 늘리는 내용도 반영돼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새정치연합도 공무원연금법 개정안을 빨리 국회에 발의해서 상임위에서 같이 심의해서 빨리 결정해 주길 바란다"며 "또 노조도 양당의 안을 검토해서 노조 안을 만들어 협의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김 대표는 새누리당이 당론으로 발의한 공무원연금법 개정안이 전날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상정되지 못한 것과 관련해 야당을 향해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김 대표는 "새누리당이 낸 공무원연금법 개정안이 최상은 아닐지라도 158명 의원 전원의 이름으로 제출한 법안을 국회에서 상정조차 못하고 논의의 통로를 막은 것은 민주주의 사회에서 있을 수 없는 처사"라고 비판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공무원연금 개혁안, 올해 안에 처리하긴 힘들어 보인다" "공무원연금 개혁안, 공무원들 날벼락" "공무원연금 개혁안, 급여 현실화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