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포천 농수로에서 여성 시신 발견…30차례 찔린 상처(종합2보)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포천=연합뉴스) 최재훈 기자 = 경기도 포천의 한 농수로에서 자해한 흔적이 여러 군데 보이는 신원 미상의 여성 시신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하고 있다.

24일 포천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전 7시 30분께 포천시 관인면 한 농수로에 떠오른 여성 시신을 인근 논에 물을 대려고 나온 주민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시신에서는 목과 가슴을 30여 차례 흉기로 찔린 상처가 발견됐다고 경찰은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부검 결과 이 여성은 익사해 숨진 것으로 추정되며 상처는 대부분 자해했을 때 나오는 '주저흔'으로 확인됐다.

또 외부의 공격을 받았을 때 보이는 '방어흔'은 없었으며 손에서도 자신을 흉기로 찌를 때 나타나는 상처가 발견됐다고 경찰 관계자는 전했다.

이 관계자는 "상처의 혈액 응고가 상당히 진행된 것으로 봤을 때 흉기에 찔린 것과 사망 원인은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 시신의 양말이 해진 것으로 봤을 때 사망자는 신발을 벗어두고 양말만 신고 현장까지 온 것으로 경찰은 추정하고 있다.

이 여성의 신원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경찰은 시신에서 지문을 채취해 대조한 결과 등록되지 않은 지문인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인근 지역을 수소문해 이 여성을 아는 사람을 찾는 한편 타살과 사고사 등 여러 가능성을 열어 두고 수사 중이다.

jhch793@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