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정두언 "잘못 없다는 국조 반대할 이유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강세훈 기자 =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은 24일 야당의 이른바 사자방(4대강·자원외교·방위산업) 비리 국정조사 요구와 관련, "아무 잘못이 없다면 국정조사가 아니라 그 이상도 반대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친이계로 분류되는 정 의원은 이날 오전 SBS라디오 '한수진의 SBS 전망대'에 출연해 "국정조사 결과 아무 성과가 없다면 야당도 거기에 대한 일부 책임을 지는 것을 전제로 해서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의원은 또 "저도 이명박 정부 탄생에 일익을 담당한 사람"이라며 "그래서 이명박 정부가 성공을 했어야 되는데 실패했다. 그래서 저도 거기에 대한 책임이 큰 사람"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명박 정부의 자원외교에 대해서는 "자원외교라는 게 사실은 어이가 없는 이야기"라면서 "우리가 뭐 물건을 사러 가면서 '나 그거 사러간다'라고 공표를 하고 가면 그 사람들이 얼마나 값을 올리겠느냐"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성과를 꼭 내야 된다'며 팡파르를 울리면서 가면 그게 얼마나 바보 같은 장사냐"라면서 "자원외교라는 게 개념이 잘못됐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새누리당의 보수혁신특별위원회 활동에 대해선 "권력과 뼈대는 건들지 않고 치장만 바꾸고 있다"고 비판했다.

정 의원은 "공천권 때문에 정치인들이 국민이 아니라 권력의 눈치를 보는 것"이라며 "당의 구조를 바꿔야 하는데 그건 놔두고 국회의원부터 바꾸려고 생각하니까 좀 순서가 틀렸다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그는 "김문수 위원장이나 김무성 대표가 국민경선제를 한다고 하면서 제목만 얘기 해놓고 전혀 진전이 없는 것 같다"며 "진정성이 좀 의심이 된다. 구체적인 논의는 없으니까 사람들이 별로 공감을 못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kangs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