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北 "초강경 대응전 진입…핵전쟁 터지면 청와대 안전안해"

댓글 2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북 국방위 인권결의 반발 성명 "미국에 관용 베풀었는데…보복 세례 첫 과녁될 것"

"핵전쟁 터지면 청와대 안전하리라 생각하는가" 위협

뉴스1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인민군 제567군부대 산하 18호 수산사업소를 현지지도 했다고 노동신문이 19일 밝혔다. 이번 시찰에는 김 제1위원장의 여동생 김여정이 동행했다. (노동신문) 2014.11.19/뉴스1 © News1 이종덕 기자


(서울=뉴스1) 조영빈 기자 = 북한 국방위원회는 23일 유엔에서 인권결의안이 통과된 것을 거론하며 초강경대응전에 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북한 최고권력기구인 국방위는 이날 성명을 통해 "우리 군대와 인민은 미국과 그 하수인들이 유엔 무대를 악용해 조작해낸 인권결의를 전면 거부, 전면 배격한다"며 이같이 선포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국방위는 "인권은 곧 자주권이고 해당 나라의 국권"이라며 이번 결의안 통과는 "우리 국권을 해치려는 가장 노골적인 선전포고"라고 주장했다.

국방위는 이어 "며칠 전 오바마의 친서까지 들고 찾아온 미국 고위관리들을 아량 있게 대해주었고 여러 명의 미국 국적의 범죄자에게도 인도적인 관용을 베풀어주었다"며 "그러나 미국은 대조선 인권소동에 광분하는 것으로 응수했으며 그로 하여 우리의 무자비한 보복세례를 받을 첫 과녁이라는 것이 명백해졌다"고 강조했다.

국방위는 "우리 군대와 인민은 오바마 정부가 저지른 범죄를 놓고 우리 앞에 무릎을 꿇고 정식 사죄할 것을 촉구한다"며 자신들의 '전면 배격' 입장이 "일본과 EU, 박근혜 패당에게도 무사할 수 없다는 것을 알리는 포고이고 유엔도 서둘러 공정한 수습조치를 취하라는 경고"라고 말했다.

남측에 대해서도 국방위는 "대조선 인권결의를 두고 그 무슨 경사나 난 것처럼 까불며 입을 다물 줄 모르는 박근혜 패당에게 따져 묻는다"며 "이 땅에 핵전쟁이 터지는 경우 과연 청와대가 안전하리라고 생각하는가"라면서 위협했다.

국방위는 "유엔은 20여 년 전 우리 공화국이 나라의 최고이익을 수호하기 위해 정의의 핵선언 뇌성을 울렸던 때를 상기해볼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는 1993년 핵무기비확산조약(NPT) 탈퇴를 거론한 것으로 앞으로 제4차 핵실험을 강행할 수 있다는 점을 시사했다.

국방위는 다만 "의롭고 대바른 여러 나라가 미국 주도하의 대조선 인권소동에 반기를 들고 사태 수습을 위해 할 수 있는 노력을 다 기울였다. 우리는 이에 대해 진심으로 고맙게 생각하고 있으며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라며 중국과 러시아 등 결의안 반대 입장을 보인 국가들에 대한 사의를 표명했다.

bin1981@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