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정선서 멈춰 선 무궁화 열차…밤새 민둥산역으로 견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고 구간 열차운행 7시간 40분 만에 재개

연합뉴스

늦은 밤 산길로 귀가하는 무궁화호 열차 승객들 (정선=연합뉴스) 지난 22일 오후 166명을 태운 정선발 청량리행 무궁화호 열차가 빗길에 미끄러져 운행이 전면 중단된 가운데 열차에 남아 있던 승객들이 버스편으로 귀가하기 위해 늦은 밤 산길을 따라 이동하고 있다. 2014.11.23 <<정선소방서 제공>> jlee@yna.co.kr


(정선=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지난 22일 강원 정선군 민둥산역 인근에서 빗길에 미끄러지면서 멈춰 선 무궁화호 열차가 사고 발생 7시간 40여분 만인 23일 오전 민둥산역으로 견인됐다.

코레일은 사고 현장에 3대의 구조 열차를 투입, 견인작업을 해 이날 오전 1시 40분께 사고 열차를 정선 민둥산역으로 견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 구간의 열차 운행이 사고 발생 7시간 40여 분만에 재개됐다.

사고가 난 정선발 청량리행 무궁화호 열차(기관사 김모·53)는 22일 오후 6시 2분께 정선군 정선읍 신월리 신월터널 부근 오르막 구간에서 빗길에 미끄러지면서 멈춰 섰다.

코레일은 사고 소식을 접하고 곧바로 다른 기관차를 보내 멈춰선 열차를 견인하려 했으나 그 과정에서 가벼운 충돌 사고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열차 운행은 전면 중단됐고, 승객 166명 중 28명이 넘어지거나 다쳐 이 중 14명이 119구급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사고 열차에 남아 있던 나머지 승객 152명은 사고 후 5시간 30여 분간 불편을 겪다가 밤늦게 버스 편으로 귀가했다.

코레일의 한 관계자는 "사고가 난 열차는 정선 5일장 관광객을 위해 운행하는 열차"라며 "이 사고로 다른 열차의 운행이 지연되거나 중단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이어 "급격한 오르막 구간에서 열차가 멈춰 선 만큼 선로 결빙 이외에 또 다른 구조적인 문제가 있는지 등 사고 원인을 명확하게 조사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jle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연합뉴스

<그래픽> 정선 무궁화 열차 운행 중단 사고 (서울=연합뉴스) 반종빈 기자 = 22일 오후 166명의 승객을 태운 정선발 청량리행 무궁화호 열차가 정선군 민둥산역 인근에서 빗길에 미끄러지면서 멈춰 서 운행이 전면 중단됐다. 사고 후 열차를 견인하는 과정에서 승객 일부가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고, 열차에 남아 있던 나머지 승객들은 오도 가도 못한 채 5시간 30여분간 불편을 겪다가 밤늦게 버스 편으로 귀가했다. bjbin@yna.co.kr 페이스북 tuney.kr/LeYN1 트위터 @yonhap_graphics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