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오만석, 조상경 의상상 대리수상…”제 전처입니다” 언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funE

[SBS funE 연예뉴스팀] 오만석, 조상경 의상상 대리수상…”제 전처입니다” 언급

배우 오만석이 제51회 대종상영화제에서 조상경 디자이너의 상을 대리 수상해 화제다.

조상경은 지난 2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제51회 대종상영화제에서 영화 '군도'로 의상상을 수상했으나 행사에 참석하지 않아 이번 영화제 MC를 맡은 오만석이 대신해 대리 수상했다.

오만석은 수상에 나서면서 "제 전처입니다"고 밝히며 "혹시라도 상을 받게 되면 저보고 나가서 수상 소감을 말해달라고 했는데 정말 안 왔다"라며 "'군도'는 참 많은 스태프들이 고생을 하고 합심해서 만든 영화였다. 앞으로 옷을 잘 만들겠다"고 조상경을 대신해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오만석은 2001년 의상 디자이너인 3세 연상의 조상경과 결혼했으나 2007년 5월 협의 이혼했다. 조상경 디자이너는 한국예술종합학교 무대미술과를 전공했으며, 영화 '달콤한 인생' '피도 눈물도 없이' '친절한 금자씨' '얼굴 없는 미녀' '범죄의 재구성' '올드보이' 등 다수의 영화에서 의상을 담당했다.

오만석이 조상경의 의상상을 대리 수상했다는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오만석 조상경, 대담한 사람들이네” “오만석 조상경, 왜 직접 상 받으러 안 왔을까” “오만석 조상경, 친구처럼 지내는 모습 보기 좋아”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KBS2 ‘제51회 대종상영화제’ 방송 캡처)

▶ SBS 실시간 방송 정보 APP 다운로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