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아이폰6, 애플이 숨겨둔 기능 '4K 영상 재생' …어떤 비밀이 있길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아이폰6에 장착된 A8 프로세서의 도움을 받으면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는 소식이 뒤늦게 전해지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 유튜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6, 4K 동영상 촬영 가능

[더팩트 | 서민지 인턴기자] 애플 아이폰6에 장착된 A8 프로세서의 도움으로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는 소식이 뒤늦게 밝혀졌다.

애플은 아이폰6 키노트에서 4K 동영상 촬영 기능이 가능하다고 말하지 않았다.

스마트폰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마케팅 포인트로 삼을 수 있는 4K 동영상 촬영 기능을 애플이 밝히지 않은 배경에 관심이 집중된다.

일각에서는 아이폰6 시리즈는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가 부재하기 때문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또 다른 이유는 4K 생태계가 아직 안착되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의견도 있다. 애플은 아이폰 초기 시절 하드웨어의 선두에 있었지만 최근에는 애플 생태계에 최적화된 하드웨어를 지향하고 있기 때문에 4K 영상에 대한 대비책이 마련되는 즉시 4K 영상을 공식화 할 가능성이 있다고 해석된다.

업계에서는 애플의 4K 동영상 촬영 기능은 아이폰6 시리즈보다는 차기 아이폰인 아이폰6S나 아이폰7에서 정식 지원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