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TF프리즘] '두산 코치' 이상훈을 바라보는 LG팬들 "씁쓸하다. 멘붕 상태!"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이상훈이 지난달 30일 두산의 투수 코치를 맡게 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LG 팬들이 한 목소리로 '서운하다'고 외치고 있다. /SPOTV 영상 캡처


[더팩트 | 홍지수 기자] '왜 하필 두산으로…'

LG 트윈스의 레전드 '야생마' 이상훈(43) 투수 코치가 LG의 서울 라이벌인 두산 베어스로 간 것에 대해 LG 팬들이 아쉬운 반응을 내놓고 있다. 다른 팀도 아니고 두산으로 둥지를 틀게 된 데 대해 서운함을 감추지 않고 있다.

이상훈 코치는 지난달 30일 두산에 합류했다. 고양 원더스에서 투수들을 가르치던 이 코치가 팀이 해체된 뒤 다음 팀을 두산으로 정했다. 1990년대 LG의 전성기를 이끌며 전설로 남은 그가 두산 투수 코치 제의를 받아들인 것에 대해 의외라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러한 결정에 한때 이 코치를 열렬히 응원했던 LG 팬들은 다소 이해하기 어렵다며 입을 모았다.

LG의 골수팬이라는 이광훈(28·회사원) 씨는 "LG 팬으로서 사실 이상훈이 두산행을 택한 것은 이해가 가질 않는다"면서 "이상훈은 LG의 레전드였다. 따라서 같은 구장을 쓰는 서울 라이벌 두산을 선택한 것은 씁쓸하다"고 서운한 감정을 보였다. 또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을지도 모르겠으나 실망한 것은 사실이다"고 덧붙여 말했다.

초등학교 때부터 LG 팬이라며 자부심에 가득찬 이영훈(29·회사원) 씨는 "내가 아는 이상훈이 맞나?"라고 되물으며 서운한 기분을 드러냈다. 이 씨는 "서운하다. 배신을 당한 기분이다"며 "LG 팬으로서 한때 LG의 레전드가 프로 복귀를 LG로 결정하지 않은 것에 대해 아쉬움이 남는다"고 말했다.

더팩트

LG의 한 팬이 LG 커뮤니티에 이 코치의 복귀를 희망하는 글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 LG 커뮤니티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코치는 1993년 LG에서 1차 지명을 받고 프로세계에 뛰어들었다. 1994년에 18승 8패를 기록하며 LG를 우승으로 이끌었다. 1995년엔 20승 5패를 기록하며 한국 프로야구 역사상 유일한 좌완 20승 투수가 돼 투수 부문 골든글러브를 수상하기도 했다. 그는 1996년에 부상으로 마무리로 보직을 옮긴 뒤 1997년엔 37세이브로 세이브왕을 차지하며 LG의 전성기를 이끌었다. 1990년대 LG 유니폼을 입고 프로야구를 대표한 좌완 투수 이 코치가 프로 복귀를 LG가 아닌 두산행을 선택한 것에 대해 팬들이 이해하기 쉽지 않은 분위기가 형성된 이유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