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메르데세스-AMG, 모터사이클 제조사 MV아구스타 지분 25% 인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디어잇 김준혁] 다임러 그룹은 메르세데스-AMG가 이탈리아의 고성능 모터사이클 제조사 MV아구스타의 지분을 25% 인수했다고 31일(현지시간) 밝혔다.

당초 메르세데스-AMG가 MV아구스타를 인수할 것이라는 소식은 루머로만 여겨졌었다. 그러나 이번에 다임러 그룹이 인수를 공식 발표하면서 MV아구스타는 다임러 그룹의 일원으로 합류하게 됐다.

이미 같은 이탈리아의 고성능 모터사이클 제조사인 두카티가 아우디에 인수된 전례가 있는데, 이번에 MV아구스타가 다임러 그룹에 인수되게 되면서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고성능 모터사이클 제조사가 모두 독일 자동차 회사에 포함되는 공통된 운명을 갖게 됐다.

한편, 이번에 진행된 인수와 관련된 금액은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았다. 다만 업계에서는 인수 금액을 3000만 유로(한화 약 402억 원)로 예상하고 있을 뿐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메르세데스-AMG와 MV아구스타는 장기간에 걸쳐 마케팅 및 판매에 대한 부분을 공유하게 된다.

지오반니 카스티글리오니 MV아구스타 CEO는 "메르세데스-AMG는 MV아구스타를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키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MV아구스타의 특별함이 메르세데스-AMG가 갖고 있는 고성능 이미지와 만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디어잇

▲ MV아구스타 F3 800 AGO와 메르데세스 AMG GT(사진=메르데세스-AMG)


김준혁 기자
innova33@it.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