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종철 인천경제청장 사의 표명… 자해까지 시도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이홍석(인천) 기자]금품을 받은 혐의가 포착돼 검찰로부터 압수수색을 받아 억울함을 호소, 자해를 시도했던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이종철(54ㆍ사진) 청장이 31일 오후 사의를 표명했다.

이 청장은 이날 오후 6시30분께 지난 30일 인천지검의 압수수색 사태를 빚은 것에 대해 여러분들께 죄송스러운 마음을 전한다며 이 상태로는 더 이상 정상정인 직무를 수행할 수 없다고 판단해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청장은 또 금품수수 포착혐의로 이번 압수수색을 받은데 대해 당당하게 검찰 조사에 임하겠다고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경제청 한 관계자는 “이 청장은 이날 오후 유정복 인천시장에게 전화통화로 자신의 사퇴를 알린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이 청장은 자신의 손목을 그어 자해를 시도하기도 했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연수경찰서에 따르면 이 청장은 이날 오전 5시40분께 관사 아파트에서 오른쪽 손목을 그어 자해했다.

이 청장의 부인이 피를 흘리고 있는 이 청장을 발견해 119에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앞서 이날 오전 2시10분께 이 청장의 비서실장이 “청장님이 ‘그만 죽어야겠다’는 문자를 보냈다”며 112에 신고하기도 했다.

신고를 받은 경찰은 기동타격대 10여 명과 강력팀 등 20여 명을 동원해 2시간 여 뒤인 이날 오전 4시 30분께 연수구 송도 2교 인근에서 이 청장을 발견했다.

경찰은 연락을 받고 온 비서실장 등 인천경제청 직원들에게 이 청장을 인계하고 귀가 조치시켰다.

귀가 조치된 이 청장은 바로 자해를 시도한 것이다.

한편, 검찰은 이 청장이 ㈜에잇시티의 고위층 A 씨로부터 양복을 포함한 2000만원 상당의 금품을 받은 혐의를 포착하고 지난 30일 오전 인천경제청사 집무실과 서울 자택 등 4곳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였다.

gilbert@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