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무한도전 박명수' 논란 속 오일기, "어이가 없다"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무한도전 박명수 오일기. 출처 | MBC 방송 화면 및 블로그 캡처

'무한도전 박명수' 논란 속 오일기, "어이가 없다"며…

무한도전 박명수 오일기

[스포츠서울] '무한도전' 스피드레이서 특집 당시 박명수가 사고를 낸 차량 주인이 박명수의 태도에 대해 불만을 토로했다.

박명수가 사고를 낸 차량의 소유자는 30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무한도전 스피드 레이서 뒷이야기, 박명수를 증오하며'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박명수가 사고 당시 제대로 된 사과를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차주는 '총 세 차례 차량을 빌려주는 동안 박명수 씨가 계속 운전을 했다. 인제 스피디움을 달리던 중 큰 사고가 났던 차가 내 차였다. 완벽하게 수리하는 데 두 달이라는 시간이 걸렸다'며 '차량 대여료(30만 원씩 총 3회). 사고로 인한 차량 감가삼각비 (150만 원) 등을 포함해 총 300만 원을 보상 받았다'고 밝혔다.

차주의 글에 따르면 가장 화가난 것은 박명수가 제대로 된 사과를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는 "첫 모의 레이스를 진행했을 때 사과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날 박명수 씨 태도는 이해하기 힘들었다. 날 보려 하지도 않았고, 카메라가 꺼진 이후에도 직접 사과하러 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사실 박명수 씨 입장에서는 '촬영 소품'을 사용하다가 망가진 것처럼 느꼈을지 모른다. 말 한 마디라면 천 냥 빚을 갚는다는 말이 있다. 주위 등살에 떠밀리며 '미...미안합니다'라고 말한 게 전부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사고가 난 이후에도 주최측 차라는 생각을 했을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영암 KIC에서 촬영을 했던 그날에는 개인차로 사고를 냈다는 것을 알았을 것이다. 하지만 사과는 일절 없었다. 만약 '다른 분이 사고를 냈으면 어떻게 대처했을까' 생각도 했다'며 '박명수 씨는 정말 이해할 수 없는 분이었다. 이후에는 TV프로그램을 볼 때마다 박명수 씨가 나오면 자꾸 채널을 돌리게 된다. 개그 콘셉트상 재미는 최근 떨어진다고 생각했는데, 이젠 진짜 보는 것조차 부담스럽고 짜증이 난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MBC '무한도전' 스피드 레이서 특집에서 무한도전 멤버들의 멘토로 함께 했던 카레이싱 오일기 선수가 박명수 논란에 대해 언급해 눈길을 끈다.

오일기 선수는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건 또 무슨 관심 받기 내용인지 모르겠군요. 시즌이 마무리되어 가는 현시점에 이런 기사가 참..어이가 없네요"라며 "차량을 박명수씨가 빌린것도 아니고 모터스포츠에 사고가 없을수 있는것도 아닌데 주행중 사고는 일반 랜터카도 있을수 있습니다. 하물며 레이싱카라고 하고 초보레이서가 시간단축을 위한 서킷주행 중 일어난 일이고 그부분은 차량을 딜리버리 하는 중간 누군가가 책임지고 차주분과 해결 해야되는 부분 아닌가요?"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속상한 차주분의 심정도 이해 하지만 퍼 나르기 와 마녀사냥식의 제목 좀 바꾸고 모터스포츠 연관된 분들이나 기자라면 자제 좀 합시다. 이슈 기사보다 문제가 있음 그문제점을 기사화 하세요"라고 지적했다.

무한도전 박명수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무한도전 박명수 오일기, 충격이다", "무한도전 박명수 오일기, 방송 캐릭터인 줄 알았는데", "무한도전 박명수 오일기, 사과했어야지", "무한도전 박명수 오일기, 사실이라면 실망이다", "무한도전 박명수 오일기, 차주의 일방적인 주장인가?", "무한도전 박명수 오일기, 진실이 궁금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무한도전' 멤버들은 지난 7월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KSF) 대회에 참여했다. 멤버 중 자체 선발전을 통해 유재석, 정준하, 하하, 노홍철 등 출전 선수 4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7월 5일과 6일 양일간에 걸쳐 인천 연수구 송도동 국제업무지구역 일대에서 열린 KSF 대회에 참가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