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아이폰6-아이폰6 플러스, 드디어 국내 개통 시작 ‘보조금 어느 정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En]

서울신문

애플스토어, 아이폰6 플러스 가격표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출시

SKT와 KT도 최신형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1년 6개월 뒤에 단말기를 다시 사들이는 조건으로 추가 보조금을 지급하는 단말기 선보상 제도를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가 출시된 31일부터 실시한다.

LG유플러스는 이 제도를 최근 도입해 애플의 새 스마트폰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예약판매에서 상당한 효과를 보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SKT와 KT도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출시일에 맞춰 같은 가격 정책을 도입키로 한 것.

SKT는 30일 단말기 선보상 제도인 ‘프리클럽’을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출시일인 31일 시작한다. 이 제도는 사용자가 신규 가입 또는 기종 변경 등을 통해 구입한 휴대폰을 18개월 이용한 뒤 반납하는 조건으로 30만원대의 보상금을 추가로 지급하는 것이다. 대상 단말기는 애플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4, 갤럭시S5 LTE-A 등 4종이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아이폰5S 이용자가 아이폰6를 새로 구입할 경우 거의 기기 값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수준까지 각종 지원금과 보조금이 책정될 것”이라고 전했다.

KT도 SKT와 유사한 단말기 선보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KT 관계자는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출시일인 31일 바로 단말기 선보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금액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SKT와 비슷한 30만원대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팀 www.seoul.co.kr)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