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양상문 감독, 롯데 신임감독 소식에 웃은 이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잠실) 서민교 기자] 양상문 LG 트윈스 감독이 롯데 자이언츠의 신임 감독 소식에 화색이 돌았다. 포스트시즌(PS) 내내 이어진 기분 좋은 징크스 때문이다.

롯데는 31일 넥센 히어로즈와 LG의 플레이오프(PO) 4차전을 앞두고 이종운 주루코치를 신임 감독으로 선임했다. 칼바람이 불었던 5개 구단 가운데 유일하게 사령탑이 공석이던 롯데가 신임 감독 선임 발표를 하면서 최근 불거진 팀 내 불화를 정리하기 위한 단초가 될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매일경제

경기 전 LG 양상문 감독이 그라운드에 나서며 밝게 미소짓고 있다. 사진=MK스포츠 DB


같은 날 롯데의 감독 선임 소식이 반가운 사람이 또 있다. 바로 양상문 감독. LG는 PO 시리즈 1승2패로 벼랑 끝에 몰렸다. 4차전 패배는 곧 한국시리즈 탈락이다. 그런데 양 감독이 왜 웃었을까. 그것도 상관도 없는 롯데 신임 감독 소식에 미소가 번진 이유가 뭘까.

묘한 징크스 때문이다. LG는 PS 기간 동안 타 구단 감독 선임 발표가 있는 날이면 어김없이 승리를 챙겼다. 지난 19일 준PO 1차전 승리 당시 선동열 전 KIA 감독의 재계약 발표가 나왔고, 비로 순연된 22일 준PO 2차전 바로 전날 김용희 SK 감독과 김태형 두산 감독의 선임 발표가 있었다. LG는 가뿐하게 2연승을 챙겼다. 또 25일 준PO 4차전 경기 도중에는 선동열 전 감독의 자진 사퇴 발표, 경기 종료 후에는 김성근 감독의 한화행이 터졌다. LG는 시리즈 3승1패로 NC를 꺾고 PO 진출을 확정했다.

이 정도면 징크스라고 해도 어색하지 않다. 감독이나 선수들은 큰 경기를 앞두고 징크스에 민감해지고는 한다. 하지만 양 감독은 평소 징크스를 만들지 않는 성격. 그런데 취재진이 계속 징크스 얘기를 꺼내자 은근히 의식하기 시작했다. 기분 나쁜 징크스가 아니기 때문.

양 감독은 이종운 신임 감독 소식에 “우리한테는 기분 좋은 소식”이라며 “5차전에는 메이저리그에서 감독 선임 소식이 들렸으면…”이라고 웃었다. 롯데를 끝으로 국내에서는 감독 선임이 모두 끝났기 때문이다.

[min@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