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대호 "은사 만나 조언을", 오승환 "KS 관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후쿠오카=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한국에 들어가야죠."

일본 프로야구 정규시즌 144경기를 소화하고, 포스트시즌 전쟁까지 치른 소프트뱅크 호크스 4번타자 이대호(32)와 한신 타이거스 마무리 오승환(32)의 안테나는 한국을 향해 있다.

일본시리즈가 소프트뱅크의 4승 1패 승리로 끝난 30일 둘은 "빨리 정리하고 한국으로 들어가 휴식을 취하려 한다"고 말했다.

이대호는 "올 시즌 내내 가족과 충분한 시간을 갖지 못했다"며 "후쿠오카 인근 온천으로 2박3일 정도 여행을 다녀올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일본에 오래 머무를 필요는 없다. 다음 주 정도에는 한국으로 돌아가서 지인들을 만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이대호에게는 특별한 계획도 있다. 그는 "한국에 들어가면 김성근 감독님과 양상문 감독님, 김무관 코치님 등을 찾아뵙고 '내가 보완할 부분은 무엇인지 조언을 구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오승환은 30일 후쿠오카에서 머물고 나서 31일 오전 오사카로 이동했다.

오승환은 "오사카 집 등 개인 문제를 해결하면 곧바로 한국으로 들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일본시리즈가 끝난 뒤 가장 하고 싶은 일"이란 질문에 "집에서 어머니께서 해주시는 밥을 먹고, 조카와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해까지 오승환과 팀 동료로 함께 생활했던 한국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선수들은 11월 4일에 시작하는 한국시리즈를 준비하고 있다.

오승환은 "삼성 선수들과 꾸준히 연락을 하고 있다"며 "준비 잘하고 있는 것 같았다.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응원했다.

오승환은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부모님 댁에서 머물 예정이다.

그는 "(삼성의 홈)대구까지 내려가긴 어려울 것 같다"며 "서울에서 한국시리즈가 열릴 때 경기장에 찾아가 응원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jiks79@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