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TENPHOTO, 고(故) 신해철 발인, 하늘로 떠난 마왕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

고(故) 신해철의 발인이 31일 오전 서울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엄수된 가운데 가수 윤도현이 운구 행렬에 함께하고 있다.

텐아시아

고(故) 신해철 발인식

고(故) 신해철의 발인이 31일 오전 서울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엄수된 가운데 가수 윤도현이 운구 행렬에 함께하고 있다.

화장은 발인을 마친 뒤 서울 원지동 서울추모공원에서 진행되며, 유해는 고인이 생전 음악 작업을 했던 작업실이 있는 경기 분당 수내동을 들른 뒤 경기 안성 유토피아 추모관에 안치된다.

신해철은 지난 17일 장 협착증 수술 후 지속적인 가슴과 복부 통증을 호소하다 22일 스카이병원에서 심정지로 쓰러져 심폐소생술을 받았다. 같은 날 서울 아산병원으로 옮겨져 복강 내 장수술 및 심막수술을 받은 후 의식을 잃었다. 이후 많은 팬들이 깨어나길 기도했지만, 신해철은 끝내 사망했다. 사망 원인은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으로 밝혀졌다.

고인은 1988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무한궤도로 ‘그대에게’로 대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이후 솔로와 넥스트로 활동하며 수많은 히트곡을 내며 90년대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평가받았다.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

[SNS DRAMA]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텐아시아” (www.tenasi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