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팀쿡 커밍아웃에 "진정한 리더십" 실리콘밸리 유력인사들 용기 칭송 잇따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팀쿡 커밍아웃에 "진정한 리더십" 실리콘밸리 유력인사들 용기 칭송 잇따라

메트로신문사

/신화통신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언론 기고문을 통해 커밍아웃(동성애자임을 스스로 공개함)을 한 용기에 대해 실리콘밸리 유력인사들의 칭송이 자자하다.

특히 팀 쿡의 기고문 중 "나 스스로 운동권 활동가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내가 다른 이들의 희생으로부터 얼마나 혜택을 입었는지는 깨닫고 있다"는 구절에 감명을 받은 이들이 많았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30일(현지시간)마이크로소프트(MS) CEO 사티아 나델라는 트위터로 쿡의 기고문 중 이 부분을 인용하면서 "인생에서 가장 끈질기게 제기되고 가장 긴박한 질문은 '당신은 다른 이들을 위해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벤처캐피털리스트 존 도어는 "이것이 바로 리더십"이라고 평가했다.

페이스북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마크 저커버그는 "진정하고 용기 있는, 그리고 진정한 리더가 무엇인지 보여준 팀 (쿡) 당신에게 감사한다"고 썼다.

순다르 피차이 구글 선임 부사장도 쿡에게 보낸 트윗에서 "정말 감격스럽다. 이번 일이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링크트인 CEO인 제프 와이너는 "만약 리더십이 공유된 목표를 달성하도록 다른 이들에게 영감을 불어넣는 능력이라면, 팀 쿡은 오늘 리더십의 화신이었다"고 극찬했다.

트위터 CEO 딕 코스톨로는 "브라보"라는 단어로, 벤처캐피털리스트인 마크 앤드리선은 "존경"이라는 단어로 쿡의 커밍아웃을 칭송하면서 쿡의 발언을 전파했다.

클린턴 전 대통령도 자신과 팀 쿡이 남부 출신(클린턴은 아칸소주 출신, 쿡은 앨라배마 출신)이며 스포츠광이라는 공통점이 있다고 지적하면서 "남부의 아들이며 스포츠광인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보냅니다. 당신께 경의를 표합니다"라고 썼다고 연합뉴스는 보도했다.

이정우 기자 cyclone@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