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미생' 이성민, 입사 임시완에 "우린 아직 다 미생" 조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윤가이 기자] 이성민이 정식 입사한 임시완에게 "완생으로 나아가라"고 조언했다.

25일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미생'에서는 인턴 PT 시험에서 합격해 정식으로 회사에 입사하는 장그래(임시완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PT 시헙을 끝내고 퀵 서비스 아르바이트를 하며 결과를 기다리던 장그래는 결국 합격 통보를 받았다. 인턴 장그래는 2년직 계약직으로 입사의 영광(?)을 안았다.

비슷한 시각, 한석율(변요한 분), 장백기(강하늘 분) 안영이(강소라 분) 등도 각각 합격 통보를 받고 새로운 마음으로 출근길에 나섰다.

정식 출근 날, 장그래는 영업 3팀에 배정돼 오상식(이성민 분)과 재회했다. 장그래는 들뜬 마음으로 오상식에게 인사를 갔지만 오상식은 "왜 또 너냐!"고 소리를 치며 당황했다. 또 못내 안영이를 데려오지 못한 것을 아쉬워하는 기색을 보였다.

그러나 그는 이내 홀로 옥상을 올라 감회에 젖은 장그래를 뒤따랐다. 오상식은 "어떻게든 버텨보라. 버틴다는 건 완생으로 나아가는 거니까"라며 "넌 잘 모르겠지만 바둑엔 미생, 완생이란 말이 있다. 우린 아직 다 미생이다"라고 말하며 앞날을 응원했다.

'미생'은 장그래(임시완 분)가 프로 입단에 실패한 후, 냉혹한 현실에 던져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원작인 웹툰 ‘미생’은 사회 초년병의 눈으로 직장인들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묘사해 수많은 마니아 층을 양산시킨 바 있다.

issue@osen.co.kr
<사진> '미생' 캡처

[프로야구 스카우팅리포트 앱다운로드][야구장 뒷 이야기][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