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김해 봉하마을서 친노 인사 만찬…권양숙 여사 초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해=연합뉴스) 김선경 기자 = 경남 김해 봉하마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사저에서 25일 노 전 대통령 부인 권양숙 여사의 초청으로 친노 인사들의 만찬이 열렸다.

이 자리에는 권 여사와 안영배·정구철 전 청와대 국내언론비서관, 정상문 전 총무비서관, 김경수 전 연설기획비서관, 김정호 전 기록관리비서관, 양정철 전 홍보기획비서관, 신미희 전 국내언론비서관실 행정관, 윤태영 전 대변인, 권 여사를 전담하던 박은하 전 비서관 등 27명이 참석했다.

노 전 대통령의 딸 정연씨와 사위 곽상언씨, 봉하재단 관계자 등도 자리했다.

이들은 대부분 이날 오후 사저에 도착했다.

권 여사는 노 전 대통령 퇴임 이후에도 봉하마을에서 고생한 이들을 위해 직접 만찬 자리를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상문 전 총무비서관은 "특별한 얘기 없이 안부 인사를 나눴다. (봉하마을에는) 이따금 한번씩 들른다"고 말했다.

만찬에 참석한 한 인사는 "정치적 논의를 위한 자리가 아니라 봉하에서 고생한 사람들을 초청해서 식사하는 자리"라며 정치적 해석을 경계했다.

한편 노 전 대통령 사저는 이르면 내년 봄 일반인에게 개방될 것으로 보인다. 노 전 대통령은 5년 임기를 마친 2008년 2월 권 여사와 함께 봉하마을로 귀향한 뒤 서거 당시까지 이곳에서 머물렀다.

권 여사는 현 사저에서 40여m 떨어진 곳에 새 사저를 지어 내년 이사할 예정이다.

ksk@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