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北 "삐라 살포 허용하면 남북관계 파괴될 것"(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 최승진 기자]

노컷뉴스

대북전단보내기국민연합 등 보수단체 회원들이 25일 경기 파주 임진각에서 대북전단 살포를 예고한 가운데 파주시민·시민단체 회원들이 거리에 뿌려진 전단을 정리하고 있다.(황진환 기자)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보수단체들의 대북전단 살포가 예정된 25일 남북관계의 파탄 가능성을 거론하며 남한 정부에 거듭 살포 저지를 촉구했다.

노동신문은 이날 '북남관계의 완전파탄을 원하는가'라는 제목의 글에서 "남조선에서 우리의 존엄과 체제를 악의에 차서 비방 중상하는 삐라 살포망동이 또다시 벌어진다면 그 후과(결과)는 매우 엄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북전단 살포를 '하나의 전쟁행위'로 규정하고 "남조선 당국이 우리의 경고를 무시하고 삐라 살포 난동을 또다시 허용한다면 북남관계는 회복할 수 없을 정도로 파괴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노동신문은 남한 정부가 표현의 자유 등을 내세우고 있지만, 현행법으로 대북전단 살포를 저지할 수 있고 실제로 과거 남북관계 파국을 우려해 법적으로 막은 사례가 있다고 덧붙였다.

북한 내각 기관지 민주조선도 이날 논평을 통해 "삐라 살포가 강행되면 그것을 소멸하는 전투가 벌어지기 마련"이라며 "삐라 살포에 단호한 군사적 대응조치가 취해지는 것은 응당한 일"이라고 주장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민주조선은 또 "우리는 오늘로 예정된 인간쓰레기들의 삐라 살포망동에 대한 남조선 당국의 입장을 통하여 북남관계의 전망을 판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북한의 대외 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 역시 남한 정부가 대북전단의 살포를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sjchoi@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