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2.8kg 자연산 금덩어리, 미국에서 발견…그 가치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2.8kg 자연산 금덩어리´ 소식이 전해져 화제다. TV조선 방송화면 캡처 © News1


(서울=뉴스1) 온라인팀 = '2.8kg 자연산 금덩어리' 소식이 전해져 화제다.

22일(현지시간) 미 일간지 샌프란시스코크로니클(SFC)은 "샌프란시스코 가을 골동품 전람회에서 '뷰트 너깃(Butte Nugget)'이라는 이름이 붙은 2.4kg 자연산 금덩어리 경매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뷰트 너깃(ButteNugget)'이라는 이름의 2.8kg 자연산 금덩어리는 지난 7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북부의 뷰트 카운티 국유지에 있는 야산에서 발견됐다.

이 금덩어리를 발견한 사람은 해당 금덩어리의 가치가 35만달러(3억6800만 원) 이상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이번에 발견된 2.8kg 자연산 금덩어리는 최근 수십 년간 이 지역에서 발견된 자연산 금덩어리 가운데 가장 큰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금덩어리의 주인은 자신의 신분과 발견된 구체적 장소는 비밀로 해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2.8kg 자연산 금덩어리' 소식에 누리꾼들은 "2.8kg 자연산 금덩어리, 대박이네", "2.8kg 자연산 금덩어리, 저런걸 어떻게 발견해", "2.8kg 자연산 금덩어리, 정말 신기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suyoung0403@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