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김태호, 사퇴 철회하나…김무성 ‘삼고초려’에 “깊이 생각해 보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he300] 김무성, 이틀새 3차례 만나 사퇴 철회 적극 설득]

머니투데이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오른쪽)와 김태호 새누리당 최고위원


돌연 최고위원직 사퇴를 선언했던 김태호 새누리당 최고위원이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의 거듭된 설득에 ‘깊은 고민’을 해보겠다고 언급해 사퇴를 번복하는게 아니냐는 조심스러운 전망이 나오고 있다.

김 최고위원은 지난 23일 최고중진회의에서 개헌과 경제활성화 법안 처리에 대한 당의 노력이 부족한 것을 비판하며 돌연 최고의원직 사퇴를 선언했다.

예상치 못한 김 최고의원의 사퇴에 새누리당 내에서는 공무원연금개혁을 포함한 국정현안이 산적해 있고 예산정국 코앞인 상황에 당내 내홍이 생기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왔다.

이에 김 대표는 서둘러 ‘김태호 사태’를 막기 위해 이틀새 3차례나 김 최고위원을 만나 사퇴철회를 요청했다. 23일 저녁 여의도 한 식당에서 김 최고위원의 사퇴를 설득한 김 대표는 24일 오전에도 김 최고위원의 의원회관 사무실을 방문해 만류 입장을 재차 전달했다.

두 사람은 24일 밤 대전의 한 상가에서 다시 마주 앉았다. 1시간 30분 이상 이어진 대화에서 김 대표는 거듭 사퇴철회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대표의 ‘삼고초려’ 이후 김 최고위원은 "좀 더 깊이 고민해볼 여지는 생겼다"는 입장을 표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예상외의 적극적인 김 대표의 설득에 깊은 고민에 들어간 김 최고위원의 사퇴 철회여부는 이르면 내주 초에 결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박용규 기자 ykpark@mt.co.kr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