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가을맞아 헤드셋 신제품 출시 ‘봇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소니 MDR-ZX550BN 젠하이저 어반나이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야외활동 시즌인 가을을 맞아 헤드셋 제조업체들의 신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소니코리아가 최근 출시한 무선 블루투스 노이즈 캔슬링의 아웃도어 헤드셋 MDR-ZX550BN과 NWZ-M504은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이 적용되어 간편하게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여 다양한 OS와 완벽한 호환을 이루어 스마트폰을 직접 조작하지 않고도 핸즈프리 통화나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MDR-ZX550BN은 휴대용 기기와의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기능과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무선 헤드셋이다. 무선 연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하는 것은 물론, 노이즈 캔슬링을 통해 지하철, 버스 등의 주변 소음이 심한 곳에서도 탁월한 음질과 편안한 착용감을 경험할 수 있다.

167g의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사이즈로 디자인 되었으며, 헤드부분이 좌우로 회전하는 스위블 구조로 편안한 착용감과 간편한 휴대성을 자랑한다. 또한 20~2만kHz의 재생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 30mm 대구경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해 파워풀한 중저음에서 맑고 깨끗한 고음에 이르기까지 균형 잡힌 사운드를 실현하며, 안정적인 사운드 밸런스를 재현한다.

NWZ-M504는 스마트폰과의 완벽한 호환을 자랑하는 무선 블루투스 헤드셋이다. 본체의 8GB 내장 메모리에 저장된 음악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악도 무선으로 감상할 수 있다. NWZ-M504는 MP3, WMA는 물론 ATRAC, 리니어 PCM, AAC 등 다양한 포맷의 음원을 재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S-Master MX 디지털 앰프를 적용해 노이즈와 왜곡을 최소화해 사운드 품질을 한층 높여준다. 또한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주변 소음을 최대 98%까지 줄여 음악 감상 시 몰입감을 높여준다.

자브라는 최근 차세대 블루투스 헤드셋 '스텔스'를 출시했다. 자브라 '스텔스'는 블루투스 제품군 중 최초로 '마이크로파워' 기술을 탑재한 높은 밀도의 동전형 배터리를 사용해 배터리 효율을 높이면서도, 제품의 크기를 약 20% 감소시킨 초경량 제품이다.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동안에 소모되는 배터리의 자연방전도 효과적으로 방어해, 결과적으로 작은 사이즈의 배터리로도 더 긴 통화 및 음악 감상 시간을 제공한다. 헤드셋 연결 해제 이후 한 시간이 지나면 슬립 모드로 전환하여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배터리 절약 모드도 함께 탑재했다. '자브라 스텔스'는 최대 6시간의 통화시간 및 10일의 대기시간을 제공한다.

자브라 스텔스의 음성 제어 전용 버튼은 스마트폰 음성 인식 기술인 '시리'와 '구글 나우' 원격 사용을 지원한다. 자브라 스텔스는 선명한 음성을 전달하는 HD 보이스 기능과 주변 소음을 제거하는 노이즈 블랙아웃 기능을 탑재해 뛰어난 청취 경험을 지원한다.

젠하이저도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새로운 콘셉트의 헤드폰인 '어반나이트'를 최근 출시했다. 어반나이트는 어반 라이프를 즐기는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헤드폰 제품으로, 도시 감각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온이어 타입의 어반나이트와 오버이어 타입의 어반나이트 XL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어반나이트 시리즈는 애플 iOS, 삼성 갤럭시 모델과 같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든 스마트폰, 태블릿에 최적화된 리모트 컨트롤 및 마이크를 제공해 사용자들은 이동 중에도 통화 및 음악감상 등의 기능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보스 등도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공식 SNS계정 [페이스북] [트위터] | ☞ 파이낸셜뉴스 [PC웹] [모바일웹] | ☞ 패밀리사이트 [부산파이낸셜뉴스] [fn아이포커스] [fn아트]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