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기적의 팀' LG에게 유광점퍼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 뉴스 동영상 바로보기 ☞

오늘도 잠실야구장 LG 응원석은 유광점퍼의 물결이었습니다.

이 유광점퍼가 LG 팬들에게는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는데요.

여기도.

저기도.

NC와 LG의 준플레이오프 3차전이 열린 잠실구장에는 LG 유광점퍼를 입은 팬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모든 구단에 하나씩 있는 가을용 점퍼지만 유독 LG의 유광점퍼에는 사연이 많습니다.

LG가 2002년 이후 무려 10년 동안 포스트시즌에 진출하지 못한 탓에 LG팬들에게 유광점퍼는 입고 싶어도 입을 수 없는 옷이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시즌부터 LG 팬들은 유광점퍼를 가을잔치가 열리는 동안 마음껏 입을 수 있게 됐습니다.

SBS

[인터뷰:공현배, 경기도 부천시]
"장롱 속에 썩혀 두던 유광 잠바인데…작년부터 가을 야구에 참여할 수 있는 팀이 되면서…유광 점퍼를 입고 응원하는 것에 대해 감사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유훈민, 경기도 성남시]
"입고 싶어도 입을 수 없어서 기다리다가…작년에 처음으로 입고 올해 또 입게 되어서…항상 입고 싶은데 마음대로 입을 수 없는 애증의 물건이죠."

지난 해 주문량이 넘쳐 생산에 차질을 빚기도 한 유광점퍼는 올해도 꾸준히 팔리고 있습니다.

[인터뷰:홍승완, 트윈스샵 담당 팀장]
"포스트시즌이 되기 전까지는 매출량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4강 결정이 되고 점차 매출량이 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SBS

지난 2011년 개막전 미디어데이에서 팬들에게 올해는 유광점퍼를 준비하라는 말로 화제가 됐던 박용택에게도 유광점퍼는 남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인터뷰:박용택, LG 트윈스 외야수]
"(유광점퍼는) 가을야구를 한 마디로 요약할 수 있는 대명사입니다. 유광점퍼를 입은 많은 팬들이 야구장에 있는 것을 보면 가슴이 뭉클합니다."

유광점퍼는 LG 팬뿐만 아니라, 선수단에게도 가을야구의 아이콘이 되고 있습니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이은혜 기자)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여러분의 승패예측은? 모먼트플레이와 함께 하세요'

모먼트플레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받기 모먼트플레이 IOS 앱스토어 다운받기

[정진구 기자 jingooe@sbs.co.kr]

[SBS기자들의 생생한 취재현장 뒷이야기 '취재파일']

☞ SBS뉴스 공식 SNS [SBS8News 트위터] [페이스북]

저작권자 SBS & SBS콘텐츠허브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