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김무성 "공무원연금 개혁, 정부도 결기 보여라"(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종섭 안행부 장관에 공무원연금 보고 받아

"김태호 계속 설득할 것…오늘도 만나겠다"

"전작권 재연기, 불가피한 선택"

뉴스1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오른쪽). 2014.10.22/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서울=뉴스1) 김유대 기자,유기림 기자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24일 공무원연금 개혁 추진과 관련해 정부 측도 강력한 의지를 갖고 나설 것을 촉구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정종섭 안전행정부 장관으로부터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보고 받은 뒤 기자들과 만나 "장관에게 공무원연금 개혁이 정말 어려운 일이니 결기를 보이도록 하라고 했다"며 "나도 내 이름으로 대표발의해 당 입장에서도 결기를 보이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정 장관은 이날 김 대표에게 오는 29일부터 세종시와 부산, 대구, 광주 등 대도시를 순회하며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한 국민 포럼을 개최하는 방안을 보고했다. 김 대표는 포럼에 참여하는 9명 중 공무원연금 개혁에 반발하고 있는 '공적연금 개악 저지를 위한 공동투쟁본부(공투본)' 추천 인사 3명도 포함하도록 주문했다.

김 대표는 "공무원연금 개혁은 공무원만의 문제가 아니라 국민 모두의 일"이라며 "정부안을 갖고 실정이 이렇기 때문에 개정을 해야 한다는 점을 국민 참여 속에 토론하겠다는 것은 좋은 의도"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본인이 대표 발의하기로 한 공무원연금법 개정안 제출도 이르면 이달 말까지 서두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대표는 30일 열리는 본회의 교섭단체대표연설에서도 공무원연금 개혁에 대한 메시지를 비중 있게 담을 계획이다.

김 대표는 최고위원직 사퇴 의사를 밝힌 김태호 최고위원에 대해선 계속 설득해 나가겠다고 했다.

김 대표는 전날 밤 김 최고위원을 만나 사퇴를 만류한 데 이어 이날 밤에도 이장우 의원의 부친상 빈소에서 김 최고위원을 만나 설득에 나설 계획이다.

김 대표는 전날 밤 서울 여의도의 한 중식당에서 김 최고위원과 우연히 만나 최고위원직 사퇴를 만류했지만, 김 최고위원은 뜻을 굽히지 않았다.

김 대표는 "전당대회에서 뽑힌 사람인데 계속 설득을 하겠다"며 "오늘 저녁에도 또 만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대표는 제46차 한미안보협의회의(SCM)에서 내년 말로 예정된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 전환 시기를 재연기한 것과 관련해 "안정적인 국방이 중요하기 때문에 불가피한 선택"이라고 평가했다.

ydkim@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