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레슬링협회 집행부, 회장 직무정지 예고…내분 격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고동욱 기자 = 회장 출연금이 계기가 돼 폭발한 대한레슬링협회의 내부 갈등이 극한 대립으로 이어지고 있다.

앞서 임성순 레슬링협회장이 이례적으로 전무이사·사무국장 등 집행부의 비리를 거론하는 기자회견을 연 데 이어, 집행부도 이를 반박하는 기자회견을 열어 맞섰다.

아울러 임 회장이 검·경 스포츠 4대악 비리신고센터와 검찰에 김학열 사무국장과 김기정 전무이사 등 협회 집행부를 고발하자, 집행부는 회장을 직무정지시킬 예정이며 법적 대응도 검토하고 있다고 맞불을 놓았다.

협회 집행부는 23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임 회장이 기자회견에서 밝힌 내용은 허위"라며 190여 쪽에 이르는 자료를 공개하며 역공에 나섰다.

앞서 15일 임 회장은 기자회견에서 "협회 집행부가 회장 출연금 5억원을 개인 회사에 임시로 대여할 것을 요구하고, 아시안게임 기부금 가운데서도 일부를 영수증 없이 사용하겠다고 하는 등 투명성이 의심스러웠다"고 취임 당시 약속한 출연금을 내놓지 않은 이유를 밝힌 바 있다.

아울러 아시안게임 도중 경기장에 접근하기도 어렵도록 협박을 받고, 폭력에 노출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협회 집행부는 임 회장의 주장과 관련된 개인 회사의 대표와 국제연맹 집행위원, 협회 총무 담당 직원 등 증인들을 줄줄이 참석시켜 "사실이 아니다"라고 모든 주장을 반박했다.

아울러 임 회장이 지금껏 2억여 원을 내놓았다고 주장한 것과 달리 실제로 협회를 위해 사용한 돈은 4천여만 원에 불과했다며 "오히려 이런 저런 핑계로 출연금 기탁을 연기하면서 수시로 감사를 실시하겠다고 협박했다"고 대립각을 세웠다.

이어 임 회장의 경력과 재정 능력 등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레슬링협회 집행부는 24일 상벌위원회를 열어 임 회장에 대해 24개월 직무정지의 징계를 내릴 전망이다.

정관상 취임 1년이 되지 않아 해임의 징계를 내릴 수 없어 직무정지하고, 내년 대의원총회를 통해 정식 해임 절차를 밟겠다는 계획이다.

임 회장과 집행부가 극한 대립을 벌이는 데다 주장도 완전히 엇갈리고 있는 형편이라, 갈등 국면은 쉽게 진정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날 기자회견장에는 현 집행부에 비리가 있다며 오랫동안 공격해 온 레슬링인의 가족이 갑자기 등장해 소란을 피우기도 했다.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3개를 따내며 부활에 성공한 기쁨을 다 누리기도 전에 흉한 모습을 드러내고만 한국 레슬링의 씁쓸한 단면이다.

sncwook@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