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프리스비,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언락폰’ 판매…언락폰이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프리스비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언락폰

이투데이

프리스비가 오는 31일부터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언락폰을 판매한다고 밝힌 가운데 언락폰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23일 프리스비는 요금제 약정에서 자유로운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언락폰(Unlock Phone)을 3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언락폰이란 특정 국가나 통신사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핸드폰으로 지난 1일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이 시행되면서 합리적인 구매 방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단통법 시행 이후 통신사의 단말기 보조금이 줄자 요금제 약정에서 자유로운 언락폰에 수요가 쏠리는 것이다.

언락폰의 장점으로는 이른바 '노예 약정'으로 불리는 요금제 약정에서 자유롭다.

통신사를 통해 단말기 지원금을 받아 핸드폰을 구입할 경우 고가 요금제를 24개월 약정기간 동안 사용해야 하는 등 부담이 뒤따랐다.

하지만 프리스비를 통해 언락폰을 구매해 사용할 경우 요금제를 자유롭게 골라 사용할 수 있고, 약정 기간의 부담도 없다.

또 언락폰은 유심카드만 옮기면 사용이 가능해 기기변동이 자유롭다. 외국 출장이나 여행이 잦은 소비자는 현지 유심을 구입해 사용할 수도 있다.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이투데이/온라인뉴스팀 기자(onlin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배국남닷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