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여유로운 호날두 "최다골 기록? 다른 경기서 넘겠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 유연석 기자]

노컷뉴스

(레알 마드리드 홈페이지 캡쳐)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최다골 기록을 눈앞에 두고 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가 "곧 기록을 경신할 것"이라며 "걱정하지 않는다"고 했다.

호날두는 23일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린 리버풀과의 2014-2015 UEFA 챔피언스리그 B조 조별예선 3차전에서 선제골을 넣으며 통산 70골을 기록했다. 현재 최다골 기록은 라울 곤잘레스가 세운 71골. 단 한 골만 넣으면 최다골 타이 기록이다.

호날두의 선제골과 카림 벤제마의 멀티골로 레알 마드리드는 리버풀에 3-0으로 승리했지만, 이날 호날두에게는 두 차례 골 찬스가 더 있었다. 아쉽게도 리버풀 골키퍼 시몬 미뇰레에게 막혔다.

경기 후 호날두는 라울의 기록을 경신하지 못한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며 "어쨌든 다른 경기에서 그(라울)의 기록을 넘어설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축구는 팀 경기"라며 "팀 승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리버풀과의 경기에 대해서는 "시합 전 안필드에서 리버풀을 상대하기는 힘들 것이라 예상했지만 특히 전반에 모두가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줘서 승점 9(3승)를 확보할 수 있었다. 우리에겐 승리를 챙길 자격이 충분하다. 이제 조별 예선 통과 가능성이 75%정도 된 것 같다"고 평가했다.
yooys@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