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우상호 “KBS, 브라질월드컵 중계로 180억 손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홍석희 기자] KBS가 올해 브라질 월드컵 중계로 약 180억원의 손실을 입은 것으로 집계됐다.

국회 미래창조과학통신위원회 야당 간사 새정치민주연합 우상호 의원이 KBS와 방송통신위원회,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등이 제출한 국정감사 자료를 분석한 결과 KBS가 올해 브라질월드컵에서 벌어들인 광고 수익은 월드컵 특집 프로그램 119억6000만원, 일반 프로그램 62억8000만원 등 총 182억4000만원이다.

이는 KBS가 SBS에 지급한 브라질 월드컵 중계권료 360억원의 절반에 불과한 수치다.

우 의원은 이와 관련 “대형 스포츠 이벤트를 중계하기 위한 지상파 방송3사의 경쟁이 화를 불렀다”라며 “월드컵 중계료로 900억원을 지불하는 건 과도하다. 이러한 스포츠 이벤트와 관련해 지상파 방송3사의 출혈경쟁을 막기 위한 ‘코리아풀’이라는 제도가 있었지만, 이것이 깨지면서 중계권료가 천정부지로 뛰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후 설치한 스포츠중계방송발전협의회의 구속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한 뒤 “또한 방송사는 수신료에만 의존하지 말고 이러한 손실을 막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hong@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