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與 "방산비리 충격적…납득할 수 있는 책임져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시면 사형감"

뉴스1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4.10.22/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서울=뉴스1) 김유대 기자,김영신 기자 = 새누리당은 22일 국정감사 과정에서 제기된 방산 비리 실태와 관련해 당국의 철저한 책임자 처벌을 촉구했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감사에서 군 납품 비리 문제가 불거져 나오면서 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다"며 "2006년 군납 비리 차단을 위해 만든 방위사업청이 입찰조작, 납품 단가 조작 등 더 큰 비리의 온상이 됐다는 것은 매우 충격적"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비리가 이처럼 심각한데도 책임지는 사람이 있다는 얘기를 듣지 못했다"며 "당장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는 수준의 책임을 지워야 한다"고 촉구했다.

심재철 의원 역시 회의에서 "무기 비리는 국가 안보와 직결되는 엄청난 문제로 전시 같으면 사형감"이라며 "군 기밀을 유출하거나 뇌물을 받는 무기 비리는 다른 비리와 달리 대한민국 존망과 직결되는 만큼 특단의 대책을 서둘러야한다"고 말했다.

심 의원은 "강력한 처벌과 함께 군피아를 예방하기 위한 재취업 심사 대폭 강화, 감사원과 기무사 등의 무기 구입 감시 기능 대폭 강화 등 인적, 제도적 장치가 시급하다"며 "방사청의 문민화와 전문성 강화 역시 저항을 뚫고 강력하게 추진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인제 최고위원도 "국방부과 각 군이 방산 비리 문제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전력에 큰 구멍이 생겼는데도 아무 일도 없는 것 처럼 지내는 것 아닌지 알아야 한다"며 "군 당국은 방산비리와 군 전력에 관한 객관적 사실을 국민에게 말하고, 당이 이 문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ydkim@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