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윤희 '체조여신' 사진 모아보니… 손연재와 다른 매력 '대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김윤희(23·인천시청)가 관심을 폭발시키고 있다.

김윤희가 눈물을 펑펑 쏟았다. 리듬체조 역사상 첫 메달을 획득한 리듬체조 대표팀의 맏언니 김윤희는 지난 1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열린 2014 인천 아시안게임 우리 리듬체조 단체전 겸 개인종합 예선에 출전했다. 볼 후프 리본 곤봉 등 4종목에 모두 출전한 김윤희는 손연재와 함께 한국 리듬체조 대표팀의 주축. 손연재를 필두로 김윤희가 얼마만큼 잘 해주느냐에 따라 메달색깔이 달라지는 상황이었다. 특히나 인천시청 소속으로 연고지 팀에서 열리는 대회인 만큼 각오도 대단했다. 터키 세계선수권에서 발목부상을 당한 상황에서 김윤희는 마지막까지 투혼을 펼쳤다.

볼 연기를 깔끔하게 소화한 김윤희는 후프 종목에서 뼈아픈 실수를 저질렀다. 마지막 동작에서 후프를 잘못 날리며 놓친 것. 이에 예상보다 낮은 점수가 나왔다. 물론 김윤희가 정상적으로 마무리를 했다고 해도 고득점을 기록한 우즈베키스탄을 제칠 수 있는 상황은 아니었다. 김윤희의 실수가 메달 색깔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다는 뜻이다. 그러나 김윤희는 맏언니의 책임을 완벽하게 완수하지 못한 미안함이 마음에 걸렸다.

김윤희는 “열심히 준비했는데, 볼과 후프에서 잘하다가 마지막에 실수해서 동생들에게 불이익이 갈까 봐 눈물이 났다”고 참았던 눈물을 쏟았다. 이어 “같이 고생해준 동생들에게 고맙다”며 “나 때문에 조금 피해를 본 것 같아서 그게 가장 미안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윤희가 관심을 폭발시키면서 그녀의 사진이 함께 시선을 끌고 있다.

스포츠월드 체육팀 / 사진 = 김윤희 SNS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