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MLB]류현진, 시뮬레이션 피칭 소화…'어깨 이상 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김희준 기자 =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7·LA 다저스)이 포스트시즌 등판을 위한 마지막 단계를 무사히 마쳤다.

LA 타임스는 류현진이 2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시뮬레이션 피칭을 실시했다고 보도했다.

다저스의 돈 매팅리 감독은 이날 훈련을 비공개로 실시했다. 이런 가운데 류현진이 시뮬레이션 피칭을 한 것이다.

류현진은 3이닝 동안 맷 켐프, 야시엘 푸이그, 안드레 이디어, 칼 크로포드, 디 고든, 스캇 반 슬라이크 등을 상대로 45개의 공을 던지며 컨디션을 조율했다.

LA 타임스는 "계획한대로 재활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다저스는 "류현진은 평소 나오던 구속의 공을 던졌다. 그리고 슬라이더와 체인지업, 커브 등 자신이 가진 변화구도 모두 시험했다"고 전했다.

이어 "류현진이 어깨에 대해 어떤 문제도 호소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재활이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다저스의 바람대로 류현진이 오는 7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3차전에 선발로 나설 가능성이 높아졌다.

3일 왼 어깨 상태를 체크한 뒤 통증만 없으면 류현진은 디비전시리즈 3차전에 선발 등판할 것으로 보인다.

류현진은 전날 "정규시즌에서 부상을 털고 복귀전을 치를 때 (팀에)도움이 된 것 같다. 당시 결과가 좋아 자신감이 생겼다"며 "이번에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자신감을 드러낸 바 있다.

류현진은 지난달 13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전 도중 왼 어깨에 불편함을 호소해 1이닝 4실점을 기록하고 일찌감치 마운드를 내려왔다.

왼 어깨에 염증이 있다는 진단을 받은 류현진은 시즌을 일찍 접고 재활에 매달렸다. 순조로운 회복세를 보이면서 류현진은 가을잔치 마운드에 다시 한 번 설 수 있을 전망이다.

jinxiju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